마케팅관리-지마켓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8:37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지마켓.pptx
순서
마케팅관리-지마켓
마케팅관리-지마켓 , 마케팅관리-지마켓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관리 지마켓
Download : 마케팅관리-지마켓.pptx( 43 )
마케팅관리-지마켓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기업introduction
오픈마켓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SWOT 分析
STP 分析
4P 전략(戰略)
marketing 성공요인
향후 전략(戰略)
REFERENCE
_SLIDE_3_
G마켓 introduction
_SLIDE_4_
G마켓 introduction
2000년 인터파크 구스닥으로 처음
2003년 G마켓 오픈
C2C(Customer to Customer)방식의
오픈마켓 처음
2004년 12월 아시아벤처기업 최초
“Oak Investment Partners”
투자유치 성공
_SLIDE_5_
G마켓 introduction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 전년대비 500% 급성장
하반기 Internet 쇼핑업계 1위등극
2005년 국내 Internet 쇼핑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상장
2006년 거래액 1조원 돌파 글로벌쇼핑 서비스 처음
2007?2008년 일본 싱가폴 지사 설립
2009년 4월 미국 ebay에 인수
( 정식사업자명칭 : 이베이지마켓 )
_SLIDE_6_
G마켓 introduction
국내 오픈마켓 시장 3/4 점유
시장지백적 지위 남용
블랙마켓에 대한 방관
_SLIDE_7_
오픈마켓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오픈마켓 경쟁자 分析
_SLIDE_8_
오픈마켓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오픈마켓이란?
사업자가 online에 공간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업체 사이트에
MALL IN MALL형식으로 등록
다양한 가격과 상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여 판매
C2C, B2C, B2B, 경매, 균일가 판매,
공동구매 등이 있음
국내 대표적 오픈마켓
_SLIDE_9_
오픈마켓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2009년 전자상거래 총 시장규모 약 670조 원
Internet 쇼핑몰 20조원 시장형성
09년 기준 전자상거래 내 비중 3%
경기 침체 影響(영향)에 상관없이
꾸준히 성장
_SLIDE_10_
오픈마켓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
Internet 쇼핑몰 시장 중 44%에 해당하는 9조 원의 시장…(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관리,지마켓,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