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방송통신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project물)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논하시오 고위험 신생아 분류 기준 등 > a1638 | 163.kr report

(방송통신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project물)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논하시오 고위험 신생아 분류 기준 등 > a1638

본문 바로가기

a163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방송통신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project물)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논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2:41

본문




Download : 고위험모아간호학.hwp





이 시기의 아동은 직접적인 대화보다는 그림을 그리게 하고, 그 그림을 통해 슬픔, 무력감, 분노, 고립감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도록 이끄는 것이 더 쉽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project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방송통신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project물)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논하시오 고위험 신생아 분류 기준 등

죽음을 앞둔 말기 아동은 죽음에 대한 개념(槪念)이 정상아동보다 더 복잡하고 조숙한 내적 과정을 겪게 된다 또한 질병을 겪는 과정에서 힘과 열정의(定義) 상실, 다른 사람의 우울을 느끼는 것, 편안한 느낌이 없는 휴식 등을 통해 자신의 죽음을 느끼며, 자신의 병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Download : 고위험모아간호학.hwp( 77 )



본문일부









고위험모아간호학-6385_01.jpg 고위험모아간호학-6385_02_.jpg 고위험모아간호학-6385_03_.jpg 고위험모아간호학-6385_04_.jpg 고위험모아간호학-6385_05_.jpg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다. 특히 죽음을 앞둔 아동과는 연령에 맞춘 개방되고 단순한 대화, 즉 아동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아울러 아동에게 말로써 질문을 하게 하거나 큰소리로 책을 읽게 하는 것 등을 통해 대화를 유도하고 아동에게 정보를 줄 수 있다아

방송통신대고위험모아간호학,방송대고위험모아간호학,방통대고위험모아간호학,중환아간호단위특성
3)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
1) 유아기/학령전기

4. 출처
목차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1)중환아 간호단위의 속성


1) 유아기/학령전기 2)학령기 3) youth기

3. 중환아 간호단위의 속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說明)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쇼 .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출처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쇼 .


2)중아환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역할

여러 참고資料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요점했습니다. 그러나 잦은 입원과 부모와의 분리, 고통스러운 검사와 치료과정, 신체적 기능의 變化(변화), 쇠약해짐, 외로움, 부동 등의 정서적·물리적 환경의 變化(변화)를 겪게 되면서 불안감은 커진다. 또한 죽음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기 보다는, 죽음을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곤충이나 애완동물의 죽음, 조부모의 사망과 같은 자연스러운 사건을 통하면 효능적이다.설명

순서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쇼 .
2)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 measure(방안)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measure(방안) 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쇼 .
1)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①환아 ②가족 ③환경
행복하세요, Now!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이상미, 김혜원(2015),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culture원.
유은광 외(2015), 모성?여성건강看護學(간호학) Ⅱ, 현문사.
3)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

간호사는 이런 점을 인식하고 죽음을 앞둔 아동과 대화할 때, “연령에 맞춘 개방되고 단순한 대화, 아동의 선행지식 알기(아동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 정직(진실을 말하되 희망의 여지는 둠)”이라는 3가지 원칙을 유념하고 지켜야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