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교통발달의 역사(歷史)적 배경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9:11
본문
Download : 도시교통발달의 역사적 배경 연구_5050926.hwp
그러나 중세에는 성벽 도시내의 중심에 광장이 있고 주변에 시청사와 길드회관 등의 공공건물이 정연히 건립돼 있다 하더라도 인구의 증가와 지가의 앙등으로 좁은 골목 양쪽 건물이 2층, 3층으로 높아짐에 따라 어두컴컴한 길이 되었고 주택의 무질서한 건립으로 가로는 미로가 되었다. 바로크현적 도시는 르네상스도시계획의 effect(영향) 을 받아 기하학적인 패턴, 직선가로와 비스타(vista)의 형성, 정원과 원형광장(롱프왱, Rond point),광장과 광장군으로 가꾸어졌다.
바로크시대에 접어들면서 도시국가가 영토를 지닌 국가형태로 발전되어감에 따라 중소도시는 쇠퇴하고 수도가 생기면서 도시에는 군주와 귀족의 대중전이 출현되었다. 이같은 현상으로 수도는 절대군주의 상징이 되고 도시공간은 군주의 전유물이 되어 중세의 무질서한 가로가 정리(arrangement)되기 처음 하면서 바로크적인 도시로 건설되었다.
이 중에서 …(省略)
도시교통발달의역사(歷史)적배경연구
도시교통발달의 역사(歷史)적 배경 연구
다.
도시교통발달의역사적배경연구 , 도시교통발달의 역사적 배경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Download : 도시교통발달의 역사적 배경 연구_5050926.hwp( 76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들어가며
2. 교통로의 발달
3. 교통수단의 발달
2. 교통로의 발달
(1) 고대부터 중세까지
도시이 가로는 사람과 물건이 통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고대의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의 도시에도 있었으나, 가로다운 것은 그리스의 도시에서 광장과 아울러서 발달되었고, 로마의 도시에서 완전히 정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