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alteration(변화) 와 위기의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술/전 인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3:58본문
Download : 6w.hwp
하다 못해 동해의 해 뜨는 광경을 바라다보며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자는 관광 상품조차도 신문의 광고란에서 찾기 어렵다. 표적 시장(Targeting)을 분명히 하라 marketing 은 일반적으로 매스 marketing (Mass Mar-ke…(생략(省略))
포지셔닝,표적시장,STP,경영경제,레포트
다. 잠깐 ‘밀레니엄 marketing (Millennium Marketing)󰡑이란 신종 용어가 들려 무언가 나올 것으로 기대했는데 그 실행 안이 별로 신통치 않은지 이젠 그 용어조차 들리지 않는다.
레포트/경영경제





[포지셔닝] alteration(변화) 와 위기의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술/전 인수
Download : 6w.hwp( 24 )
1. 표적 시장(Targeting)을 분명히 하라 , , 2.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라 , , 3. 차별화 포인트를 고객이 지각하도록 하라 , , 4. 무의미해 보이는 것이라도 차별화 하라 , , 5. 가능하면 핵심 역량(Core Com-petences)에 근거하도록 하라 , , 6. 시장이 나를 바꾸도록 하지 말고 내가 시장을 바꾸도록 하라 , , 7. 끝으로 도메인(Domain)을 분명히 하라 , FileSize : 43K , [포지셔닝] 변화와 위기의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략/전 인수경영경제레포트 , 포지셔닝 표적시장 STP
1. 표적 시장(Targeting)을 분명히 하라 , , 2.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라 , , 3. 差別화 포인트를 고객이 지각하도록 하라 , , 4. 무의미해 보이는 것이라도 差別화 하라 , , 5. 가능하면 core 역량(Core Com-petences)에 근거하도록 하라 , , 6. 시장이 나를 바꾸도록 하지 말고 내가 시장을 바꾸도록 하라 , , 7. 끝으로 도메인(Domain)을 분명히 하라 , 파일크기 : 43K
설명
순서
1. 표적 시장(Targeting)을 분명히 하라
2.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라
3. discrimination화 포인트를 고객이 지각하도록 하라
4. 무의미해 보이는 것이라도 discrimination화 하라
5. 가능하면 核心 역량(Core Com-petences)에 근거하도록 하라
6. 시장이 나를 바꾸도록 하지 말고 내가 시장을 바꾸도록 하라
7. 끝으로 도메인(Domain)을 분명히 하라
새로운 밀레니엄을 눈앞에 두고 있다아 몇 달 사이에 무엇이 확연히 달라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너무 조용하다. 하지만 시간상으로 보면 그럴지는 몰라도 새 천년은 우리 사회에 정치·경제적으로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수 있다아 그 이유는 정치권에서 이 시점을 전환점으로 하여 우리 사회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려 하기 때문일것이다 IMF 졸업, 교육 개혁, 각종 규제 완화, 금융 소득에 대한 종합과세, 고용 시스템 변화 등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변화가 우리 나라 기업의 marketing 에 미치는 effect(영향) 은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다양한 갈래로 나타날 것이기에 몇 마디로 그 방향을 규정짓기는 쉽지 않다. 작은 변화도 크게 보이게 하여 기회로 삼는 것이 marketing 의 속성인데 너무 점잖다. 사실 future(미래)는 현재의 연장이고 IMF와 같은 돌발 사태가 생기지 않는 한 지금의 추세가 새로운 밀레니엄의 기초가 될 것이기에 밀레니엄 marketing 이란 것도 새로울 것이 없는지도 모른다. 상황이 복잡하고 혼돈 될수록 이를 󰡐전략(strategy)적 창(Strategic Window)󰡑으로 활용하는데는 전략(strategy)적 사고가 필요하다. 증권에 모든 국민의 관심이 쏠려 침묵하고 있는가? 아니면 marketing 의 기회로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 탓인가? IMF라는 홍역을 치루고 있어 제정신이 아닌가? 어쨌거나 너무 조용하다. 변화와 위기를 marketing 기회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7가지 전략(strategy)적 사고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