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해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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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20: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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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두번 즉 6시간 10분에 한번씩 드나드는 밀물(滿潮)과 썰물(干潮)의 change(변화)가 있고 간조와 만조때의 조수의 높이의 차이는 인천지역에서 최고 8미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아
지상에 자동차와 열차가 있고 하늘 위에는 비행기가 있다아 삼면이 바다로 둘려 쌓여 있는 우리 나라의 바다에는 배가 있다아 배는 예전부터 우리 나라의 주요 운송 수단이였다. 많은 배들의 종류가 있었지만 우리 나라의 배를 알알면서 남의 나라의 배를 알아야지 우리 나라의 배도 잘 알지 못하면서 남의 나라의 좋은 배를 알면 모하나 싶어서 우리 나라 배를 선택 했다. 배는 운송 뿐만 아니라 전투용으로써도 외적의 침으로부터 우리나라를 지켜주었던 수단이다. improvement해 나가는 시점의 배들도 그 견고함이 남달랐도 우리 나라 배의 사용 나무또한 다른 나라에 비해 단단 하고 만들기 힘든 나무 종류 였다. 우리 나라 배도 알아보니 정말 좋은 배들이 많았다. 강의 상류에서 소나무 목재 자체를 운반하기 위하여 만든 것은 ‘뗏목’이라 하고 고기잡이를 하거나 물건을 운반하거나 사람을 실어 나르는 것은 ‘뗏목배’라고 하였다. 우리나라의 서남해안은 리아스식 침강해안으로서 해안의 드나듦이 복잡하며 편평하고 길고 넓은 갯벌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고 작은 섬이 많이 있다아 서쪽에는 황해가 있고 황해 건너에는 중원 대륙이 있으며 서북쪽으로는 발해만이 있다아 동쪽에는 동해가 있고 동북쪽으로는 시베리아 대륙으로 이어지며 동해 건너에는 Japan열도가 있다아 북쪽에는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 만주 대륙이 있다아 특히 남해에는 섬이 많아서 다도해라고도 한다.
한선: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반도의 나라이다. 그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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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배를 보면 그 시대와 環境 무역등 많은 것을 알 수 있다아 이런 배를 크기와 사용 쓰임 용도 유명세 이용 목적의 기준으로 BEST 5 로 순위를 정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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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배 : 한선
우리나라 최초의배: 압록강, 두만강, 한강에서는 소나무로 만든 뗏목이 발달하였지만 이름은 그 전과 같이 ‘뗏’을 붙여서 뗏목으로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