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分析,STPstrategy,시사점 및 한계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7:04본문
Download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docx
복주라니 자기들 소주만 복이 있고 우리 소주는 복이 없단 말인가. 경쟁업체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어쩔수없이 `珠`를 사용한 것이다.
천신만고 끝에 …(투비컨티뉴드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경영경제레포트 , 금복주 기업소개와 SWOT STP전략 시사점 한계점
설명
다.
`金`자는 당시 인기청주 금배(金盃)의 `금`자를 빌려왔다. 1959년 12월 ‘삼산양조합자회사’로 법인화하면서 소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뒤 ‘법주’와 ‘찹쌀소주’를 출시 하였다.
그런데 당시 사람들은 금복주의 `주`의 한자가 `酎`(소주의 `주`의 한자는 酒가 아니고 소주 주(酎)를 사용해야 한다)가 아니고 `珠`인 게 궁금했다.
뜻
1957년 4월 대구시 중구 달성동에서 `삼산물산사` (1975년 1월 `주`금복주로 상호 변경)로 등장한 금복주.
애숭이에 불과한 금복주의 첫 작품은 진성(眞星)소주. 당신들만 별(星)이냐 우리도 별이다
여기서 진성이란 이름은 당시 지역 소주계 삼총사 삼성(이병철), 금성(박기수), 명성(권의호)의 `세 개의 별`을 모방한 것이다. 1959년 12월 ‘삼산양조합자회사’로 법인화하면서 소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뒤 ‘법주’와 ‘찹쌀소주’를 출시 ...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목차
기업紹介(소개) p.3
시장선정 p.5
environment(환경) 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strategy)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strategy) 중 광고전략(strategy)(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資料) p.16
목차
기업紹介(소개) p.3
시장선정 p.5
environment(환경) 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strategy)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strategy) 중 광고전략(strategy)(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資料) p.16
I. 기업紹介(소개)
금복주의 탄생
1957년4월, 김홍식 회장이 대구 달성동에 삼산물산이라는 기타재제주 공장을 인수하였는데 이 회사가 오늘날의 금복주의 모태가 되었음. 이곳에서 금복주의 첫 소주 ‘진성’과 첫 합성청주 ‘보화’가 탄생했다.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分析,STPstrategy,시사점 및 한계점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分析,STPstrategy,시사점 및 한계점
금복주,기업소개와,SWOT,STP전략,시사점,한계점,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docx( 93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목차
기업紹介(소개) p.3
시장선정 p.5
environment(환경) 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strategy)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strategy) 중 광고전략(strategy)(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資料) p.16
목차
기업紹介(소개) p.3
시장선정 p.5
environment(환경) 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strategy)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strategy) 중 광고전략(strategy)(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資料) p.16
I. 기업紹介(소개)
금복주의 탄생
1957년4월, 김홍식 회장이 대구 달성동에 삼산물산이라는 기타재제주 공장을 인수하였는데 이 회사가 오늘날의 금복주의 모태가 되었음. 이곳에서 금복주의 첫 소주 ‘진성’과 첫 합성청주 ‘보화’가 탄생했다.
마스코트
1960년 4월, 금복주의 상징 복영감 마크를 단 희석식 복주(福酎)가 등장했고, 1963년 2월 우여곡절 끝에 금복주(金福珠)가 태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