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맹자 > a1638 | 163.kr report

맹자 > a163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8

맹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1:29

본문




Download : 맹자_2065512.hwp




그러나 그것은 단지 시나 소설에 국한되었을 뿐이고 종교나 과학 등 다른 서적엔 눈을 돌리려고 하지 않았다. 물론 고전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맹자>라는 책은 조금은 나에게 가깝게 전달되었다.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맹자_2065512.hwp( 65 )





4맹자
순서

난 이제까지 누구 못지않게 많은 책을 접해 보았다고 자부했다. 자기에게 이로운 일만을 하려고 할 뿐 조금만 불리해도 고개를 돌려 버린다. 어려운 한문 투성이인 고전에서 내가 느낄 수 있었던 것은 글귀를 읽는다기보다 그 뜻을 해석하기에 바빴다는 것과 정말 내가 이 책에서 무엇을 느낄 수 있을까 하는 막막함만이 전부였다.
음악을 즐겨도 백성과 함께, 사냥을 즐겨도 백성과 함께여야만이 백성은 물론 사회도 살찌는 것이다.4맹자 , 맹자감상서평레포트 ,

맹자
맹자_2065512_hwp_01.gif

다. 맹자라면 전국시대 노나라 사람으로 성선설을 주장했다는 아주 단편적인 지식만을 갖고 있던 내가, 이 책을 통해서 맹자가 덕으로써 나라를 다스리는 왕도 정치를 주장한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실로 큰 성과였다. 한국과 中國의 수교. 대만 대사관 철수. 정말 미안한 기색도 없이 자국의 이익을 위해 대만과 손을 끊어 버린 우리 나라의 행동에 나 역시 분개하지만 이 빠른 국제 정세에서 따라가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는 사실이 가슴 아플 뿐이다. 이런 현실에서 덕을 베풀기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본 reference(자료)는 맹자를 읽고나서 작성한 독서感想文(감상문) 입니다. 봉건 사회였던 그 당시로서는 `백성이 나라의 주인이고, 더구나 임금보다 더 귀하다. 아무리 보내어도 받지 않는 편지와 비슷하다고나 할까?
얼마 전 일만 해도 그렇다.`는 것은 매우 개혁적인 말임에 틀림없다. 혼자서 아무리 좋은 음악을 들어도 여러 사람들이 둘러앉아 `얼쑤` 하며 어울릴 수 있는 음악보다는 못 하다는 사실에서 역시 나 혼자라는 것보다 모두라는 것이 더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오늘날의 세계는 너무나 복잡하고 냉정하다.
범죄가 우글거리고 이기심만이 가득한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그래도 한숨 한 번 쉬고 다시 웃을 수 있는 것은 남을 위해 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To be continued )
본 자료는 맹자를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작은 タイトル(제목) 과 간략간략한 내용이 지루함은 물론 어렵다는 생각도 말끔히 지워 버렸다.
전체 12,7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