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통속문학에 관한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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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13:3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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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잡지의 적음은 작가들로 하여금 작품을 발표할 공간을 잃어버리게 하였다. 부업작가들은 시간과 경력의 제한을 받기에 작가들은 안정적인 창작環境(환경)이 부족하기에 창작에 전념할 수 없었다. 돈을 쫓는 것이 사회적 풍속으로 자리 잡았고, 독서분위기는 갈수록 저하되었다.홍콩의 통속문학에 관한 analysis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무협과 공상과학소설
2. 애정소설
3. 잡 문
*부록
홍콩은 70년대 경제의 갑작스러운 발전으로 말미암아 도시의 생활리듬이 더욱 더 빠르게 alteration(변화) 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전업 작가가 되기를 꺼려하고 부업으로 활동하는 작가가 되기를 원했다. 성인들은 집에서 TV를 즐기고 다수의 젊은이들은 노는 것을 좋아하고 향락을 탐하기에 많은 돈을 써서라도 영화나 가수의 콘서트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였지만 책을 사는 것을 멀리 하였다. 예를 들면 《當代文藝》,《海洋文藝》등이 있다 하지만 시장의 가치규율에 의해 이들도 할 수없이 종간 할 수밖에 없었다. 소수의 문학을 애호하는 청년과 대학의 문과 학생들에게만 문학서적과 잡지가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은 하루의 긴장된 업무 시간외의 여가에 흥미성과 오락성 짙은 영화, TV, 가요를 벗삼아 정신적인 긴장을 풀었다. 새로운 가치관념, 새로운 인생태도가 사람의 두뇌를 지배하였다. 사람들은 모두 일과 경쟁, 사업으로 바빴다. 때문에 70년대에는 좋은 작품이 그리 많지 않았다. 당시 수준이 비교적 높은 잡지인 《當代文藝》에 실린 소설에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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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것을 타파하기 위하여 뜻 있는 이들이 많은 문학 잡지를 창간하였다. 홍콩의 몇 개의 방송국들은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여러 다양한 호로그램을 방영하였고, 수 십 개의 영화제작사들은 매년 대량의 영화를 찍어내어 젊은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였으며, 유행가요의 열광적인 파고는 끊임없이 이어졌을 뿐 아니라 그 기세는 점점 더 거세져갔다. 시장규율의 지배하에 보통 엄숙문학 작품은 저조하게 팔려나갔으며, 출판상들은 이를 “票房毒藥”이라 하여 멀리 하였고 엄숙문학 작가들은 할 수없이 자비로 출판할 수밖에 없었으며, 이는 작가들의 창작열정을 크게 저하시켰다. 이러한 상황하에서는 글을 써서 생계를 유지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