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看護學(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23:51본문
Download :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인 적용대상자와 프로그램 내용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hwp( 74 )
[放通大 看護學(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program]) 을 찾아 구체적인 적용대상자와 프로그램(program]) 내용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및 활용가능성 측면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하기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기타,방송통신
[放通大看護學(간호학)과3학년정신건강과간호공통]1)직장인을대상으로한다양한스트레스관~
[放通大 看護學(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program]) 을 찾아 구체적인 적용대상자와 프로그램(program]) 내용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program])
순서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인 적용대상자와 프로그램 내용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의 개발 및 활용가능성 측면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간호학과3학년정신건강과간호공통]1)직장인을대상으로한다양한스트레스관~ ,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인 적용대상자와 프로그램 내용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기타방송통신 ,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여러 가지 reference(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관념과 原因
1) 스트레스의 정의(定義)
2) 스트레스의 原因
2. 스트레스의 단계와 증상
1) 스트레스의 단계
2) 스트레스의 증상
3.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
1) EAP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의 관념
2) EAP 국내 現況(현황)
3) EAP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 도입 대안
(1) 도입의 목적 및 효익 명확화
(2) EAP 운영 모델 선정
(3) 결과 측정(measurement) 및 관리 방법 확정
4) EAP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 필요성(必要性)
5) EAP 실제 적용 사례(instance)
4.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 개발과 활용
1) 간호 직무 스트레스요인 및 증상
2) 스트레스와 업무수행 간의 관계
3)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 MBSR의 내용과 발전대안
(1)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의 내용
(2)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호로그램의 발전대안
Ⅲ. 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우리나라 직장인의 10명 중 9명이 현재 직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설문조사를 본 적이 있는가? 이 중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응답도 무려 40%라고 한다. 여기서 요구란 신체의 適應(적응)이 필요로 하는 위험, 도전이나 어떤 종류의 change(변화)를 뜻한다. 이처럼 많은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 수는 없는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더 effect적일 것이다. 이러한 반응은 자동적…(skip)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1.gif)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2.gif)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3.gif)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4.gif)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5.gif)
![[방통대%20간호학과%203학년%20정신건강과%20간호%20공통]%201)%20직장인을%20대상으로%20한%20다양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을%20찾아%20구체적인%20적용대상자와%20프로그램%20내용을%20요약하여%20기술하고,%202)%20간호사를%20위한%20스트레스관리%20프로그램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A0%95%EC%8B%A0%EA%B1%B4%EA%B0%95%EA%B3%BC%20%EA%B0%84%ED%98%B8%20%EA%B3%B5%ED%86%B5%5D%201)%20%EC%A7%81%EC%9E%A5%EC%9D%B8%EC%9D%84%20%EB%8C%80%EC%83%81%EC%9C%BC%EB%A1%9C%2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84%20%EC%B0%BE%EC%95%84%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A0%81%EC%9A%A9%EB%8C%80%EC%83%81%EC%9E%90%EC%99%8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B%82%B4%EC%9A%A9%EC%9D%84%20%EC%9A%94%EC%95%BD%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2)%20%EA%B0%84%ED%98%B8%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다.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관념과 原因
1) 스트레스의 정의(定義)
Hans Selye박사의 정의(定義)에 의하면 스트레스란 생성된 어떤 요구(demand)에 따른 신체의 비 특이성 반응을 말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스트레스를 effect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스트레스란 고도의 의학적, 심리적 관념이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을 수 있겠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호로그램인 EAP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관리 호로그램의 개발 및 활용가능성 측면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간호사 스트레스 관리호로그램의 내용 및 발전 대안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