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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世紀와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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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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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비신자들에게 전도하고 교회를 세우는 것을 그 유일한 目標(목표)로 삼아 왔던 것이 기독교의 오랜 전통이었고, 한국 교회의 지배적인 선교 이해가 되어 왔다. 교회의 선교적 책임은 교회가 사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을 전하는 것이라고 본다. 칼 브라텐(Carl E. Braaten)은 “선교를 단순히 개인 영혼을 구하려는 시도로 보…(drop)




21世紀를 展望하면서 한국 교회의 선교 문제를 주로 종교 사회학적 관점에서 정리했습니다. 이러한 선교 이해는 선교를 단순히 가능한 한 많은 영혼들을 영원한 저주로부터 구하려는 시도로 이해하거나, 교회를 단순히 적대적인 environment 가운데 있는 도피처로서 사람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성소로 이해하는 입장에 기초하고 있다고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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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21세기를 전망하면서 한국 교회의 선교 문제를 주로 종교 사회학적 관점에서 정리했습니다.
선교를 단순히 복음화 혹은 전도로만 보거나 교회를 단순히 성소로 이해하는 입장에 대하여는 많은 비판이 있어 왔다. 이 대회에서는 목음 전도의 사회적 책임, 복음 전도와 성서의 권위, 복음 전도의 目標(목표)로서의 교회 성장의 몬제를 다루고 있따 비록 사회 참여 문제도 다루어지기도 했으나 그것은 부차적인 것이었고, 원초적이고 근원적인 문제는 복음 전도였다. , 21세기와 선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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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여기서 선교는 주로 ‘전도’ 혹은 ‘복음화’(evangelization)를 의미하게 된다된다. Ⅰ. 머리말
Ⅱ. 선교의 두 가지 의미
Ⅲ. 한국 교회의 선교적 성취와 문제가되는점
Ⅳ. the twenty-first century의 한국 사회
Ⅴ. future 의 선교적 展望(전망) 과 해결해야할문제
Ⅵ. 맺는 말

Ⅱ. 선교의 두 가지 의미

전통적으로 기독교 선교는 매우 단순한 식으로 이해되어 왔다. 즉 선교는 다양한 기독교 교회와 교파들이 교인을 확보하려는 조직화되고 제도화된 노력을 의미했다. 이 입장에서는 글래서(Glasser)가 지적하듯이 “교회 성장과 갱신에 대한 관심은 기독교 선교의 으뜸가는, 영속적인, 돌이킬 수 없는 해결해야할문제”이다. 이러한 전통적인 선교 이해는 오늘날까지 복음주의(evangelism)라는 이름으로 유지되고 있따 그리하여 모리어(Maurier)는 “참된 복음주의는 사람들에게 믿음과 회심을 일깨울 목적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통해 history(역사) 안에서 하나님께서 개입하셨다는 좋은 소식을 선포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따
이러한 복음주의 노선은 1974년 로잔대회에서 절정을 이룬다. 그리고 교회 성장은 선교의 근본적인 열매로 이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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