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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성경개론 - 歷史(역사)관의 형성과 전개, 칼 바르트, 에밀 브론너의 歷史(역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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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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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5년에는 니케아에서 제1차 공인회가 열린다.설명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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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성경개론,역사관,형성과,전개,칼,바르트,에밀,브론너,역사관,인문사회,레포트

성경개론
목 차
history관의 형성과 전개
칼 바르트의 history관
에밀 브론너의 history관
history관의 형성과 전개

1. 고대 그리스인의 history의식
그리스의 history가는 history를 observe함으로써 未來를 위한 권고는 할 수 있었지만 그들의 주된 관심은 과거에 대한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장래 일어날 수 있는 일에 상대하여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2) 니케아 회의 : A.D. 313년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밀라노 칙령에 의해 박해 대상이었던 기독교는 로마제국에서 공인 받게 된다된다.
4) 정경의 결정 : A.D. 397년 칼타고 회의에서 기독교는 유대교의 39권 정경을 구약성서 그리고 27권의 문서를 신약성서의 정경으로 결정했다.

2. 고대 및 중세 기독교의 history관
1) 얌니아 회의 : A.D. 70년 로마군은 유대인에 반란에 대응하여 그들 신앙의 성소였던 예루살렘 성전을 파괴했다. 이로써 유대교를 계승하면서도 그것을 뛰어넘어 예수그리스도의 인류구원의 history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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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성경개론 - 歷史(역사)관의 형성과 전개, 칼 바르트, 에밀 브론너의 歷史(역사)관

다.

2. 고대 및 중세 기독교의 history관
1) 얌니아 회의 : A.D. 70년 로마군은 유대인에 반란에 대응하여 그들 신앙의 성소였던 예루살렘 성전을 파괴했다. 이처럼 신앙의 기반이 파괴되었지만 기독교과 번성하자 유대인들은 얌니아에 모여 회의를 열어 B.C. 5세기경에 결집된 율법과 그 이후에 덧붙여진 예언서와 제문서를 더해 39권을 유대고 정경으로 결정했다. 그곳에서 삼위일체론이 선언되고 동질이 선언되자 이에 반대하는 아리우스가 추방된다된다.
3) 유세비오스 : 유세비오스는 교회사는 오래되었으며 모든 history가 하나님과 악마의 싸움이지만 마지막에는 하나님이 승리하는 과정으로 기술하고 있다 그리고 그 자신은 그 깊은 history의식 속에서 대제가 지배하는 로마제국을 하나님이 지배하는 지상의 모형으로 생각했다. 거기에는 현재가 未來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발상이 없으며 따라서 history의 의미도 묻지 않는다.
2) 니케...

성경개론
목 차
history관의 형성과 전개
칼 바르트의 history관
에밀 브론너의 history관


history관의 형성과 전개

1. 고대 그리스인의 history의식
그리스의 history가는 history를 observe함으로써 未來를 위한 권고는 할 수 있었지만 그들의 주된 관심은 과거에 대한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장래 일어날 수 있는 일에 상대하여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이처럼 신앙의 기반이 파괴되었지만 기독교과 번성하자 유대인들은 얌니아에 모여 회의를 열어 B.C. 5세기경에 결집된 율법과 그 이후에 덧붙여진 예언서와 제문서를 더해 39권을 유대고 정경으로 결정했다. 황제가 하나님에 의해 선택 받은 자라는 이념은 그에 의해 창조된 것이며 이로써 황제를 교회의 수장으로 삼는 동반교회의 전통이 생겨난 것이다. 거기에는 현재가 未來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발상이 없으며 따라서 history의 의미도 묻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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