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장례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4:30본문
Download : 세계의 장례문화.hwp
별 무리 없이 끝났지만 장례가 끝난 이후 종교간 이견으로 열띤 토론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것을 보면 당시에도 시신을 정중히 모셨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즉 종교적 행사였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각 종교의 장례文化는 다양한 과정을 거쳐 변모된 것으로 보면 된다
2000년 7월25일 프랑스 드골 국제공항 근처에서 이륙 직후의 콩코드 초음속 여객기가 추락했다. 그곳에는 가톨릭, 프로테스탄트, 예수교, 이슬람교의 성직자들이 나와 30분씩 자신들의 종교의식에 따라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더욱이 특정 종교교단이 설교하는 생사관이나 내세관, 그리고 그 의례는 큰 effect(영향) 력을 발휘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따 이러한 文化는 하나의 고유한 종교적 장례文化로 발전돼온 것이다. 어쨌든 종교와 장례文化는 각별한 관계에 있음을 실감한 행사였던 것이다. 1960년대 미국의 인류학자 랠프 소레키가 이라크의 샤니글 동굴을 찾았다.
그렇다면 장례 관습은 어떻게 태동했을까. 학자들은 자연발생적으로 태동했다고 생각한다. 이때 종교에 귀의하려는 것은 인간의 본능에 가깝다. 이들은 대부분 불교에 의한 장례식을 치르고 있…(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애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뿔 받으세여~세계의장례문화(10) , 세계의 장례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세계의 장례문화.hwp( 86 )
애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뿔 받으세여~
레포트/인문사회
다. 일본에서도 종교적 의식을 하지 않으면 고인의 영이 나타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종교가 발전하면서 장례文化도 종교의 한 분야로 귀속돼 발전을 거듭했다. 그러나 점차 지역에 따라 change(변화)했다.
세계의 장례文化(culture)
세계의장례文化(culture) (10)
죽음 앞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포심을 나타낸다. 그는 이곳에서 약 50,000년 전에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8명의 유골을 발굴했다. 가장 큰 effect(영향) 은 종교였다. 소레키에 의해 발굴된 동굴묘는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것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인류 최초의 묘로 기록됐다. 묘에서는 접시꽃, 수레국화 등의 꽃가루가 발견됐다. 이 사고로 114명의 희생자가 발생했다. 사고 다음날 각 종교의 합동 위령제가 추락현장인 고네스에서 열렸다. 당시 희생자와 유족들이 의지하는 종교가 워낙 다양했기 때문에 충돌 위험도 있었다. 학자들은 이 동굴묘를 가리켜 매장의 기원이며 종교의 기원이라고 주장하고 있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