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해체와 아동의 학습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8:16본문
Download : 가정해체와 아동의 학습과의 관계.hwp
가정환경은 학교환경이나 사회환경보다 인간형성 과정에서 환경의 effect(영향) 을 가장 크게 받는 어린 시절과 보다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강력환경(powerful environment)이라 한다(정원식, 1989).
가정이란 부모와 자녀와의 소규모의 인간관계로서 자연적 애정이 원동력이 되어 자녀들에게 사회생활에 대한 건전한 適應(적응)양식, 행동양식을 학습시켜 주며, 심신의 건강을 유지해 주는 곳이다(조은숙, 1971). 가정은 개人生(인생)활의 기초로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고 人生(인생)과 사회생활의 출발점이며, 가역성이 가장 큰 유아기나 아동기의 행동과 성격의 방향을 결정지어 주는 인간형성의 장 또는 제 1차 환경…(생략(省略))
다.
[교육학]가정해체와아동의학습과의관계
레포트/인문사회
현대의 가정해체 문제와 아동의 학습과 어떠한 관계가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순서
현대의 가정해체 문제와 아동의 학습과 어떠한 관계가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교육학]가정해체와아동의학습과의관계 , 가정해체와 아동의 학습과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가정해체와 아동의 학습과의 관계.hwp( 83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가정해체와 아동의 학습과의 관계






아동에게 주어지는 환경은 크게 가정환경, 학교환경 및 사회환경으로 구성된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세 환경은 서로 상호작용하며 교육적으로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