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 a1638 | 163.kr report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 a163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8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1:05

본문




Download :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hwp




소매업자…(To be continued )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Download :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hwp( 11 )










소매상관리의%20의의)%20소매상의%20의의와%20마케팅관리,%20유형_hwp_01.gif 소매상관리의%20의의)%20소매상의%20의의와%20마케팅관리,%20유형_hwp_02.gif 소매상관리의%20의의)%20소매상의%20의의와%20마케팅관리,%20유형_hwp_03.gif 소매상관리의%20의의)%20소매상의%20의의와%20마케팅관리,%20유형_hwp_04.gif 소매상관리의%20의의)%20소매상의%20의의와%20마케팅관리,%20유형_hwp_05.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대형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넓은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소매상에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그들이 원하는 제품을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소매상은
소비자의 상품구입의 편익을 도모한다.

2) 소매상의 marketing 관리

소매점들은 marketing 戰略을 효능적으로 구사하여 판매 효능를 제고해나가야 한다.
첫째, 표적 시장을 선정해야 한다. 고객에게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 할인 판매를 포
함한 각종 판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제조업자에게는 고객 욕구와 소비자 불만 등의
각종 소비자 정보를 제공한다.
소매상은 고객에게 편익 시설을 제공한다. 소매업체는 표적 고객을 definition 하고 그 시장에서 포지
션을 구축해야 한다. 소비자의 욕구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유통업체가 계속 출현
하고 있따 새로운 형태의 소매상 출현에 따라 기존의 유통 戰略을 改善(개선) 해 나가야 한다.
실패하는 점포들은 표적 고객과 포지션을 명확하게 definition 내리지 못하고 있따 반면 성공
적인 점포들은 표적 고객을 명확히 definition 하고, 그 시장에서 강력한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
다. 잠재 고객들을 세분화해서 가장 매력적인 세분 시장을 표적 고객으
로 선정해야 할 것이다.
소매상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제품의 보관 및 운송 등을 담당한다.



순서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경영경제레포트 , 소매상관리 소매상 의의와 마케팅관리 유형


소매상관리,소매상,의의와,마케팅관리,유형,경영경제,레포트
소매상관리의 의의) 소매상의 의의와 marketing 관리, 유형



* 소매상 관리의 의의

유통경로상의 최종 단계에 있으면서 소비자와 직접적인 대면을 하는 유통기관은 소매
상이며, 제조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있따

1) 소매상의 의의

소매상(retailer, retail, institution)은 제조업자의 marketing 활동을 지원한다. 소
매점은 자신의 표적 고객을 선정해야 하고, 그들에게 경쟁 점포보다 나은 편익을 제공
해야 한다. 소매상은
제조업자와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설 할인 매장이나 할인점은 값싸고 다양한 질 좋은 제품
을 제공한다.
전체 12,7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