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중국(China)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 > a1638 | 163.kr report

중국(China)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 > a163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8

중국(China)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1:14

본문




Download : 중국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hwp




또 시 중심을 가로지르고 있는 황포강(黃浦江)은 `황헐포(黃歇浦)`로 불리다가 `황포강`으로 바뀌었다. 역사(歷史)적 data(資料)와 문헌을 살펴보면 상하이는 5,6천년 전부터 사람들이 모여들기 처음 했다. 1만5천년 전부터 이 삼각주는 육지로 변하기 처음 했고, 곧 지금의 모습으로 변모했다. 이후 상해는 china의 도시로서 이름을 남기기 처음 한다. 춘신군은 이 시절에 제(齊)나라의 맹상군(孟嘗君), 위(魏)나라의 신릉군(信陵), 조(趙)나라의 평원군(平原君)과 더불어 `사공자(四公子)`로 불리었다. 그러나 상하이의 실권…(drop)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1.gif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2.gif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3.gif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4.gif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5.gif 중국의%20경제중심지%20-상해의%20경제지리_hwp_06.gif





상해의경제지리

순서

Download : 중국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hwp( 70 )




상해의 지리적 위치, 역사적, 경제적 위치 및 최근 상해의 현황과 앞으로 상해는 어떻게 발전해나가야 할지, 또, 해결해야할 문제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상해의경제지리 , 중국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상해의 지리적 위치, 歷史(역사)적, 경제적 위치 및 최근 상해의 現況과 앞으로 상해는 어떻게 발전해나가야 할지, 또, 해결해야할 문제는 어떤 것인지에 상대하여 작성했습니다. 후대에 와서 춘신군을 기념하기 위해 상하이를 `春申` 또는 `申`으로 일컫기 처음 했는데 우리가 현재 상하이를 지칭하는 `申`의 由來이다. 그러나, 사실 상해의 이름이 china 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 알려지게 된 시기는 근세에 들어서이다.
상해는 1842년 아편전쟁(阿片戰爭)의 결과 맺어진 난징조약(南京條約)에 의해 영·미·불 등 강대국의 무역을 위한 개항장(開港場)이 되자, 상공업도시로서 급속히 발전하여 china 제1의 도시로 성장했다. 춘추시대에 상하이는 오(吳)나라의 동쪽 변경지대에 불과했고, 전국시대에는 초(楚)나라에 귀속되었다.


Ⅰ. china의 경제중심지 ‘상해’
1. 상해의 지리적 위치
2. 상해의 역사(歷史)

Ⅱ. 경제지리적 위치로 본 상해
1. 상해의 경제지리적 위치
2. 상해의 상업도시 발전과정

Ⅲ. 상해의 경제
1. 상해 경제의 특징
2. 적극적인 산업 구조조정 추진

Ⅳ. 포동지구
1. 포동신구의 개황과 연혁
2. 개발 추진경위
3. 3단계 개발계획
4. 포동개발구의 개요
4. 경제특구와 국가급 개발구의 비교

Ⅴ. 2004 상해 최근 내역
1. 경제
2. 사회
3. 금융 및 IT
4. 기타(교육, 관광, 법률)
5. 한국과 상해의 교류내역

Ⅵ. 상해의 future(미래)展望
1. the twenty-first century의 상해의 역할
2. 問題點과 改善방향

2. 상해의 역사(歷史)

약 7천만년 전 황망한 구릉지대였던 상하이 땅은 세월이 변하고 지금으로부터 2백만년 전 해수의 침식 등으로 점차 삼각주의 모습을 나타내기 처음 했다.
상하이는 `上海`라는 지명 외에 `申`과 `후`로도 불린다. 어부들은 갯벌에 대나무로 만든 울타리를 꽂아놓고 썰물이 되면 물고기를 포획하는 방법으로 생계를 유지했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중국(China)의 경제중심지 -상해의 경제지리
다. 이때 만든 울타리를 ‘후`라고 했으며, 이는 현재 상하이를 지칭하는 또 다른 이름이 되었다. 1267년(南宋)에 상해진이 설치되면서 행정구역상 `상해`라는 지명이 처음 등장했다.
3세기 접어들어 상하이의 해변과 우송강(吳淞江)(또는 `소주하(蘇州河)`) 입구 일대는 고기잡이 어부들이 터를 잡기 처음 했다. 248년 초 고열왕(考烈王)은 수상인 춘신군(春申君) 황헐(黃歇)에게 상하이를 하사했다.
전체 12,7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