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 a1637 | 163.kr report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 a163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7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8:20

본문




Download : 실버 마케팅의 의미와 발전 배경.hwp





전 세계적으로 노인은 그 절대 수 뿐 만 아니라 전체인구에 대한 비율 면에서도 크게…(drop)

Download : 실버 마케팅의 의미와 발전 배경.hwp( 70 )



실버%20마케팅의%20의미와%20발전%20배경_hwp_01.gif 실버%20마케팅의%20의미와%20발전%20배경_hwp_02.gif




순서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다.

▶ 고령 인구의 증가이다.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경영경제레포트 , 실버 마케팅 미와 발전 배경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실버 마케팅의 의 미와 발전 배경


실버,마케팅,미와,발전,배경,경영경제,레포트


실버 marketing 의 의미와 발전 배경

1. 실버 marketing 의 의미

실버산업이란 말은 처음에 Japan에서 만들어져 이제는 영어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아무런 거부감 없이 사용되는데 부르는 이에 따라서 실버비즈니스, 실버서비스, 노인사업 등으로 불린다. 실버marketing 의 대상은 협의와 광의로 구분하여 볼 수 있겠는데 협의의 실버marketing 대상은 노인을 위한 주거 서비스, 입욕 서비스, 가사 봉사원 서비스, 가정 간호 서비스 등 신체적 퇴화에 따른 기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지칭하고 있고, 반면 광고의 실버marketing 대상은 그 대상범위를 고령자 뿐 만 아니라, 노후 생활을 준비하는 중장년층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산업분야도 신체적 기능 퇴화에 관한 서비스 뿐 만 아니라 노후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따
결과적으로, 실버marketing 은 기업의 경제력이 있는 노인 및 노후 대책을 준비하는 예비노인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원리로 공급하여 욕구충족 뿐 아니라 기업의 이익을 창출시키게 하는 행위로 정이할 수 있따

2. 실버 marketing 의 배경

실버세대들은 언제나 보다 나은 생활의 질(Better Quality of Life)을 찾고자 노력하기에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산업의 展望은 비교적 밝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실버marketing 이 오늘날 새롭게 중요한 산업으로 등장하게 되는 배경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실버산업의 ‘노후 생활의 안정’을 보장할 수 있는 기본적 서비스를 제공으로부터 ‘보다 나은 노후 생활’이라는 질적 향상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제품을 지속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따
여기서, 실버marketing 은 일반적으로 실버층의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유지시키고 고령자의 영원한 사회활동을 위하여 민간이 시장경쟁에 입각해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공급을 행하여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 행위이다.
전체 12,3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