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싱 책략분석(나이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2:44본문
Download : 라이센싱 전략분석(나이키).pptx
라이센싱 책략분석(나이키)
순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설명
라이센싱 전략분석(나이키) , 라이센싱 전략분석(나이키)경영경제레포트 , 라이센싱 전략 나이키
라이센싱 책략분석(나이키)
_SLIDE_1_
라이센싱 전술
_SLIDE_2_
라이센싱 전술 목차
글로벌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라이센싱
나이키 instance(사례) analysis
Qualcomm instance(사례) analysis
_SLIDE_3_
定義(정의) 요점
라이센싱이란 무엇인가
라이센싱
1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라이센서
라이센시
상업적 자산권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
로열티
_SLIDE_4_
定義(정의) 요점
라이센싱의 장단점
라이센싱
1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長點
높은 신축성
낮은 진출위험과 비용
신속한 수익금 발생 및 회수
현지시장조건에 쉽게 適應(적응)
단점
계약 종료 후 경쟁자로 대두 될 위험
공여자 및 수혜기업의 요구에 따른 문제
영업기밀 누출 위험
_SLIDE_5_
instance(사례)analysis
나이키 설립
나이키 기업 intro
2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빌 바우어만과 필나이트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
1972년. 그...
_SLIDE_1_
라이센싱 전술
_SLIDE_2_
라이센싱 전술 목차
글로벌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라이센싱
나이키 instance(사례) analysis
Qualcomm instance(사례) analysis
_SLIDE_3_
定義(정의) 요점
라이센싱이란 무엇인가
라이센싱
1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라이센서
라이센시
상업적 자산권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
로열티
_SLIDE_4_
定義(정의) 요점
라이센싱의 장단점
라이센싱
1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長點
높은 신축성
낮은 진출위험과 비용
신속한 수익금 발생 및 회수
현지시장조건에 쉽게 適應(적응)
단점
계약 종료 후 경쟁자로 대두 될 위험
공여자 및 수혜기업의 요구에 따른 문제
영업기밀 누출 위험
_SLIDE_5_
instance(사례)analysis
나이키 설립
나이키 기업 intro
2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빌 바우어만과 필나이트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
1972년. 그리스 신화 속 승리의 여신 ‘니케’의 미국식 발음을 ‘나이키(Nike)’로 바꿈
초기에 오니츠카 타이거사의 기능성 운동화를 들여와 미국시장에 판매하기 스타트
_SLIDE_6_
instance(사례)analysis
나이키 발전과정
나이키 기업 intro
2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foundation(창업) ~ 나이키 이전(1964 1969)
오니츠카 타이거사의 운동화를 직접 분해하여 성능에 대한 연구
자신이 개발한 제품을 오리건 대학 육상 선수들에게 신겨 테스트
제프 존슨
회사의 관리 업무 담당
블루 리본 스포츠의 marketing 소재 개발, 홍보책자 제작
이 후 , 블루 리본스포츠가 미국에서 빠른 성장
_SLIDE_7_
instance(사례)analysis
나이키 발전과정
나이키 기업 intro
2
라이센싱 전술
글로벌 기업instance(사례) 조별해결해야할문제
나이키의 첫번째 운동화, 코르테즈
(1970~1979)
1970년, 빌 바우어만이 고무 스파이크 개발
1972년, 오니츠카 타이거사와 협력 종료 후
독자적 브랜드 ‘나이키’탄…(skip)
라이센싱,전략,나이키,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라이센싱 전략분석(나이키).pptx( 67 )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