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이론(理論)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1:12본문
Download : Piaget이론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개념.hwp
3.>conclusion
P…(skip)
Piaget이론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개념에 대한 글입니다.
다. 또한 Vermette는 개념(槪念)을 이해하는 데서 생길 수 있는 어려움을 먼저 지적해 주고 대비되는 예를 많이 들어주라는 것을 주장하였다.
Talley 는 대학 일반화학 강의에서 분자 모형을 활용하였더니 그렇지 않은 實驗군보다 모형 활용을 實驗군이 더 높은 성취도를 나타내었다고 한다. Renner, Lawson, 그리고 Kalplus는 구체적 조작의 사고가 주의 깊은 實驗과 비평에 의해 형식적 조작 사고로 전이되어 원리를 연역해 낼 수 있다고 하였다. Beistel은 구체적 조작 사고 단계에서 출발하여 형식적 사고 단계로 발전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Sheehan은 어느 조작사고 수준의 학생에게나 구체적 방법이 더 효능적이었음을 보고하였다.Piaget이론을이용한(97) , Piaget이론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개념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Piaget이론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개념.hwp( 25 )
Piaget이론(理論)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槪念
,사범교육,레포트
Piaget이론(理論)을이용한(97)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1.gif)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2.gif)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3.gif)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4.gif)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5.gif)
%20%EA%B5%90%EA%B3%BC%EC%84%9C%EC%9D%98%20%EC%A3%BC%EC%9A%94%EA%B0%9C%EB%85%90_hwp_06.gif)
설명
Piaget이론(理論)을 이용한 고등학교 화학(1) 교과서의 주요槪念에 대한 글입니다. 순환학습이란 스스로가 문제를 제시하고 觀察(관찰) 하는 탐구 과정을 거쳐 탐구에서 얻어진 觀察(관찰) 과 경험을 토대로 개념(槪念)창안에서는 자신의 개념(槪念)을 재구성한다. Piaget에 따르면 구체적 활동이 이루어 졌을 때 지적 갈등이 촉진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Karplus는 순환학습(learning cycle)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