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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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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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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 양육은 개별가족의 사적 영역이고, 부모의 권리라는 태도로 인해 타인의 개입을 허용하지 않는 아동관과 사회 관념적 배경이 작용해 온 것이다. 자녀 양육은 개별가족의 사적 영역이고, 부모의 권리라는 태도로 인해 타인의 개입을 허용하지 않는 아동관과 사회 관념적 배경이 작용해 온 것이다. 또한 아동학대의 대부분은 가정에서 발생하며 가해자의 81%는 부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는 가정 내에서 일어나는 아동학대를 단순한 문제로 치부하게 하였고, 이러한 관대한 분위기는 사회적 인식은 물론 제도적 측면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아동학대 예방 및 금지를 위한 사회적 개입의 지체를 초래하였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는 가정 내에서 일어나는 아동학대를 단순한 문제로 치부하게 하였고, 이러한 관대한 분위기는 사회적 인식은 물론 제도적 측면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아동학대 예방 및 금지를 위한 사회적 개입의 지체를 초래하였다. 하지만 피해자인 아동은 자신을 괴롭히는 폭력이나 무관심에 대항하여 스스로를 보호할 힘이 없고, 자신의 처지를 타인에게 알려 도움을 요청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 또 아동학대에 관한 더욱 구체적인 theory(이론)적 고찰과 최근 우리 사회에서의 가정 내 아동학대에 관한 내역조사를 통하여 future 의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생각과 가치들을 가지고 활동해야 할지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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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아동학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시대부터 존재하여 왔으나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를 부모의 소유물로 인식하고 자녀를 학대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해 왔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엄격한 유교문화 속에서, 체벌이 하나의 훈육의 도구로 사용되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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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1. 연구의 배경 및 必要性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당위성

우리 조에서는 아동에 대한 많은 특징적인 요소를 학습하고 인간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발달시기인 아동기의 특징을 조사함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보고서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아동학대의 대부분은 가정에서 발생하며 가해자의 81%는 부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피해자인 아동은 자신을 괴롭히는 폭력이나 무관심에 대항하여 스스로를 보호할 힘이 없고, 자신의 처지를 타인에게 알려 도움을 요청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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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가해자 대부분이 부모인 점을 고려할 때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제고와 부모와 지역싸회에 대한 교육이 시급한 실정이다. 가해자 대부분이 부모인 점을 고려할 때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제고와 부모와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이 시급한 실정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엄격한 유교文化(문화) 속에서, 체벌이 하나의 훈육의 도구로 사용되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사랑의 매’라는 명분하에 부모는 자녀에게 매를 들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부모의 학대행동은 자녀의 잘못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다.설명

Ⅰ. 서론

우리 조에서는 아동에 대한 많은 특징적인 요소를 학습하고 인간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발달시기인 아동기의 특징을 조사함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보고서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 아동학대에 관한 더욱 구체적인 theory 적 고찰과 최근 우리 사회에서의 가정 내 아동학대에 관한 present condition조사를 통하여 future(미래)의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로서 어떤 생각과 가치들을 가지고 활동해야 할지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아동학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시대부터 존재하여 왔으나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를 부모의 소유물로 인식하고 자녀를 학대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해 왔다. 또한 아동학대의 대부분은 가정에서 발생하며 가해자의 81%는 부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랑의 매’라는 명분하에 부모는 자녀에게 매를 들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부모의 학대행동은 자녀의 잘못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다. 자녀 양육은 개별가족의 사적 영역이고, 부모의 권리라는 태도로 인해 타인의 개입을 허용하지 않는 아동관과 사회 관념적 배경이 작용해 온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엄격한 유교culture 속에서, 체벌이 하나의 훈육의 도구로 사용되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가해자 대부분이 부모인 점을 고려할 때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제고와 부모와 지歷史회에 대한 교육이 시급한 실정이다.


거주지역의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정책에 대해 조사해 보시오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아동학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시대부터 존재하여 왔으나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를 부모의 소유물로 인식하고 자녀를 학대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해 왔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는 가정 내에서 일어나는 아동학대를 단순한 문제로 치부하게 하였고, 이러한 관대한 분위기는 사회적 인식은 물론 제도적 측면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아동학대 예방 및 금지를 위한 사회적 개입의 지체를 초래하였다. ‘사랑의 매’라는 명분하에 부모는 자녀에게 매를 들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부모의 학대행동은 자녀의 잘못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피해자인 아동은 자신을 괴롭히는 폭력이나 무관심에 대항하여 스스로를 보호할 힘이 없고, 자신의 처지를 타인에게 알려 도움을 요청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 우리 조에서는 아동에 대한 많은 특징적인 요소를 학습하고 인간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발달시기인 아동기의 특징을 조사함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보고서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 아동학대에 관한 더욱 구체적인 이론적 고찰과 최근 우리 사회에서의 가정 내 아동학대에 관한 현황조사를 통하여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생각과 가치들을 가지고 활동해야 할지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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