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MISSHA)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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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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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은 푸른 바다를 지향.
새로운 concept(개념)의 시장을 개척.
경쟁의 흔적들로 붉게 변한 바다.
블루오션과 기업example(사례)
소비자행동론 18조
Contents
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2. example(사례) 연구 : 미샤에 대하여
3. example(사례) 연구 : 미샤의 마케팅 전략(戰略)
4. example(사례) 연구 : 미샤의 環境(환경)analysis(분석)
5. example(사례) 연구 : 미샤의 展望(전망)
6. conclusion
1-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2005년, 유럽 경영대학원 INSEAD의 김위찬, 르네마보안 교수의 책, ‘블루오션 전략(戰略) ’ 에서 기원.
치열한 경쟁으로 점점 희박해지는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블루오션 전략(戰略) ’으로 국가와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가치 혁신 理論에 Blue Ocean 의 이름을 덧붙임.
현재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경영학 理論.
1-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마치 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처럼, 경쟁 상대가 없는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여 진입하는 전략(戰略) .
경쟁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
고객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원가 절감이 가능하여 모방자들이 따라올 수 없다.
1-2. 블루오션 VS 레드오션
경쟁이 없는 푸른 바다.
우리가 접하는 일반적인 시장 상황.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전환.
1-3. 미샤는 블루오션인가?
화장품 시장의 가격 파괴 주도.
유통구조의 혁명.
성공으로 인한 유사 기업들의 출현.
저가 전략(戰略) 만으로 블루오션인가?
완벽한 성공으로 볼 수 있는가?
이미 레드오션이 된 것 아닌가?
2. 미샤(MISSHA) intro
1. 기업의 특징
제조사와 고객의
직접적인 만남
Direct Marketing
누리망 을 통한
생산자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
자연주의 지향
웰빙 화장품
2. 미샤(MISSHA) intro
미샤의 가격이 파격적인 이유
제조사에서
직접 소비자의 손으로
과도한 포장 자제
광고비용 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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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MISSHA)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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