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의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22:24본문
Download : 20042m_teksuaky.hwp
따라서 여기서는 현재 통합교육의 질적 향상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몇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을 다음과 같이 요점해 보았다.
최중옥 외 (2000).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2. 통합교육의 목적
Ⅲ 結論(결론)
서영숙 천혜정 (2001).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교육. 서울: 양서원.
순서
장애아동 통합교육 특수교육
1)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의ꡐ공동주인의식ꡑ형성





Ⅱ 본론
장애아동 통합교육 특수교육 / 김광웅 (1993). 통합교육. 김승국 편, 특수교육 방법 및 戰略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통합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
(특수아교육)
7.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의 역할
1. 통합교육의 정의(定義)
김승국 (1999). 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4. 통합교육의 necessity need
5. 통합교육의 efficacy
3. 통합교육의 유형
설명
이소현 박은혜 (1998). 특수아동교육. 서울: 학지사.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다.
Download : 20042m_teksuaky.hwp( 47 )
장애아동 통합교육 특수교육 / 김광웅 (1993). 통합교육. 김승국 편, 특수교육 방법 및 전략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김진호 외 역 (2002). 특수교육학개론. 서울: 시그마프레스. 이소현 박은혜 (1998). 특수아동교육. 서울: 학지사. 최중옥 외 (2000).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김승국 (1999). 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서영숙 천혜정 (2001).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교육. 서울: 양서원. (특수아교육)
Ⅰ서론
김진호 외 역 (2002). 특수교육학개론. 서울: 시그마프레스.
6. 미국의 통합교육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통합교육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혜택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물리적 통합교육은 오히려 장애아동에게 부정적인 influence을 미칠 수도 있다아 따라서 보다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program의 운영이 전제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통합교육의 실행에 있어서 교육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analysis(분석) 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