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의 묵시록(1979년)Apocalypse Now :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년)Apocalypse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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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6: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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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새로 내놓은 판본에는 그때 집어넣지 못했던 장면들을 충분히 넣음으로써 일부 등장 인물의 심리 상태를 명료하게 하고, 나 자신에게도 애매하게 느껴졌던 끝 장면을 요약했다. 쇼처럼 즐거운 것은 없지만 예술적인 영화도 만들고 싶다. 당시 나는 내 집을 저당 잡힌 상태라 일단 개봉했어야 했다.. 제작의 의미 세계 2차대전이야 자유주의와 자본주의의 수호 아래 미군을 비롯한 연합군이 歷史(역사)적 명분?가졌다고 치더라도, 베트남전쟁은 스타트부터 미국이 첫 단추를 잘못 끼운 전쟁이었으므로 무모한 미국의 베트남전쟁 정책에 대해 사회각계에서는 반전운동이 일어났으며, 무고한 희생에 대한 미국의 각성을 촉구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이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우리는 거칠게 필름을 잘랐다. 코폴라 감독은“처음 이 영화 촬영을 끝냈을 때, 내 손에는 5시간 짜리 영화가 있었다.
레포트/기타




1. 제작의 계기
2. 제작의 의미
3. 제작의 과정
4. 제작의 어려움
5. 감독의 의지
6. 지옥의 묵시록(1979)과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의 비교와 차이점
7. 평가
8. 보고 난 느낌
1. 제작의 계기 첫째, 조셉 콘래드의 고전 `마음의 심연(Heart of Darkness.1902년)`에서 영화의 영감을 얻은 코폴라 감독은 전쟁의 광기와 공포를 통해 인간의 심연 속으로 이 작품이 평범한 반전영화에 머물지 않고 신화가 된 것은 인간을 죽이는 총을 들고 인간을 알기 위해 마음속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자 했기 때문일것이다 둘째, 동시에 베트남전을 미군들이 즐겼던 일종의 쇼, 로큰롤 전쟁이라고 생각하는 다분히 미국적인 감각을 지녔다. 53분을 더 보탠 신판은 3시간23분 짜리. 새로 편집하는 데 6개월…(drop)
순서
1. 제작의 계기, , 2. 제작의 의미, , 3. 제작의 과정, , 4. 제작의 어려움, , 5. 감독의 의지, , 6. 지옥의 묵시록(1979)과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의 비교와 차이점 , , 7. 평가, , 8. 보고 난 느낌, FileSize : 33K , 지옥의 묵시록(1979년)Apocalypse Now :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년)Apocalypse Now기타레포트 , 반전운동 자본주의 자유주의 세계2차대전 코폴라
1. 제작의 계기, , 2. 제작의 의미, , 3. 제작의 과정, , 4. 제작의 어려움, , 5. 감독의 의지, , 6. 지옥의 묵시록(1979)과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의 비교와 차이점 , , 7. 평가, , 8. 보고 난 느낌, data(資料)크기 : 33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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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묵시록(1979년)Apocalypse Now :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년)Apocalypse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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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고 제작의 과정에 대해 말했다. . 제작의 과정 `대부`로 명성과 부를 얻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 자신도 `지옥의 묵시록(1979년)` 이런 영화를 다시 만들기 어려울 만큼 내로라하는 스타들을 데리고 필리핀 밀림에서 당시로서는 기록적인 제작비(3천2백만달러)와 감독의 사재까지 다 털어 3년 간 찍고 2년 간 편집한 대작이다. 그 이중적인 욕망이 충돌하면서 영화사상 가장 심오하고 복잡하지만 혼란스럽기 그지없는 베트남전 영화가 만들어졌다는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