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6:53본문
Download : 미국의 시민 교육.hw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미국의 시민 교육
미국의 시민 교육에 대한 내용 입니다. 1830년대부터 50년대에 Horace Mann의 강력한 주장에 의해 ‘공공교육제도’가 성민대중에게 민주시 민 으로서의 책임을 교육시키는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 인식되기 스타트했다.
하지만 미국의 건국지도자들은 백인계, 자유민, 이민자외의 주민에 대하여서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2. 미국 민주시 민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개관
(1) 1783~1820년
미국의 건국지도자들은 잘 교육된 민주시 민 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R. Freeman Butts는 민주주의는 자발적으로 공공의 선을 위한 의무를 더 앞세우는 국민의 의지에 달렸으며 시 민 교육의 가장 중요성은 문자해독과 애국정신 및 도덕적 가치의 함양 등이라고 주장했다.
Download : 미국의 시민 교육.hwp( 72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미국의시민교육
미국의 시민 교육에 대한 내용 입니다.
(2) 1820년 이후기
이민이 계속 증가되고 Jackson 민주주의 시기(1824~1840)에 서민층의 정치적 influence력이 증가되면서 민주주의 의미도 점차 확대되었다. 또한 ‘실사회의 觀察(관찰) , 모의 마을 모임, history(역사) 교육 등’이 시 민 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 판단력 훈련에 …(省略)




다. 이민자, 소농민, 근로자들이 투표권을 행사하게 되었고 정치적 직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면서 시 민 교육의 대중화의 피료썽을 인식하게 되었다.미국의시민교육 , 미국의 시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1. 서론
미국의 민주시 민 교육의 特性은 1776년의 독립선언과 1783년 성공적인 독립전쟁 이후 效果적인 민주주의를 위한 민주시 민 교육의 절대적 피료썽 인식에 의해 발달되어 이후 민주주의의 의미가 확산됨에 따라 그에 맞추어 민주시 민 교육 역시 내용과 범위가 확대되었다.
(3) 1868~1910년
이민이 급증된 1880~1910년 기간에 문자해독, 절제된 마음가짐과 인격함양 등을 내용으로 하는 시 민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은 시 민 교육을 위하여 기존의 종교교육보다는 history(역사) 교육이 더 效果적인 것으로 생각했으며 교육의 중요성은 인간의 도덕성과 인격함양, 이웃과 나라에 대한 의무 이해, 또한 동시에 자기 권리를 아는 데 point적인 역할을 하는 데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