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수학 학습장애아 property(특성)과 지도법 > a1635 | 163.kr report

수학 학습장애아 property(특성)과 지도법 > a163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5

수학 학습장애아 property(특성)과 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3:19

본문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 특성과 지도법.hwp




수학 학습장애…(省略)

다.
설명
수학 학습장애아 property(특성)과 지도법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장애 영역에서 읽기와 언어 관련 연구는 많이 이루어진 반면 수학기능, 복잡한 수학조작, 인지적 능력과 수학 성취간의 관계와 같은 수학 기능에 대한 정보는 매우 적다. 그러나 점차 수학적 사실, 자동성, 문장제 같은 영역에서 유용한 교수적 제안을 제공하는 연구들이 처음 되고 있따 수학교과의 기본목표(goal)는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에 대하여 다양한 조작활동과 직접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定義(정의) 을 이해하고, 기초 기능을 익혀 이를 실생활의 문제해결에 활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있따 따라서 수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학생들의 수학지도를 할 때는 그들의 characteristic(특성)을 파악한 후에 가장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목표(goal)를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1.gif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2.gif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3.gif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4.gif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5.gif 수학%20학습장애아%20특성과%20지도법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 특성과 지도법.hwp( 14 )


수학학습장애아의property(특성)과지도법






수학 학습장애아 특성과 지도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 , 수학 학습장애아 특성과 지도법사범교육레포트 ,


수학 학습장애아 property(특성)과 지도법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여기서는 학습 장애 아동의 수학적인 characteristic(특성)과 지도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살펴보고, 일반학교 수학 교육과정 영역 즉, 수와 연산(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도형, 측정(測定) , 문자와 식과 관련된 학습장애아동의 characteristic(특성)을 알고, 각 내용에 따른 적절한 지도방법에 상대하여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적 characteristic(특성)

학습장애 학생들은 특정한 신경학적, 공간적 능력, 언어적 능력의 결함으로 인하여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갖게 되는데 어떤 학생들은 定義(정의) 적 이해, 문자화된 수 체계, 계산과정, 계산기능의 적용, 순서 세기, 수학적 언어, 기본수에 대한 지식, 문제해결과 같은 모든 영역에서 문제를 보일 수 있고, 어떤 학생들은 이 중 1~2 가지 영역에서 문제를 보일 수 있따 (Garnett,1992)
또한, 이들이 보여주는 구체적인 characteristic(특성)들은 시각적인 어려움 ① 여러 가지 자릿수를 읽는 어려움 ② 숫자를 구별하는 어려움 ③ 계산 기호를 구별하는 어려움 ④ 크기, 순서, 양과 관련된 定義(정의) 을 이해하지 못함 ⑤ 적절한 문제해결 strategy을 알아내거나 사용하는데 어려움 등이 있따

⑴ 공간관계의 장애
여러 가지 공간 관계의 定義(정의) 은 학생의 취학 전 연령에서 정상적으로 습득한다.
전체 12,59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