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은후 > a1635 | 163.kr report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은후 > a163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5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0:26

본문




Download :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hwp




그러한 과정에서 아이들의 본능이자 능력인 상상력은 어른들에 의해서 그들이 만들어 놓은 고정된 틀 속에 가두고 사육하려 한다. 교사 스스로 자기의 상상력을 탐구하고 끊임없이 도전하지 않으면 수업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없다. 전자가 `상상력을 위한 교육`이라면, 후자는 `교육을 위한 상상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1) …(skip)
[독후감,%20감상문][독후감]%20`교육의%20상상력`을%20읽고_hwp_01.gif [독후감,%20감상문][독후감]%20`교육의%20상상력`을%20읽고_hwp_02.gif [독후감,%20감상문][독후감]%20`교육의%20상상력`을%20읽고_hwp_03.gif [독후감,%20감상문][독후감]%20`교육의%20상상력`을%20읽고_hwp_04.gif [독후감,%20감상문][독후감]%20`교육의%20상상력`을%20읽고_hwp_05.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교육의,상상력’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hwp( 21 )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 ,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은후
순서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독후감] ‘교육의 상상력’을 읽은후


다. 하나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북돋울 수 있기 위해서 교육이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 가 이고, 다른 하나는 교육 자체의 즐거움과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상상력은 무엇인가 하는 점이다. 이러한 교육의 여건 속에서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어야 하는 공교육 또는 사교육은 자본의 힘에 의해서 좌지우지 되는 냉혹한 교육과정으로 변했고 아이들의 최후의 보루인 가정도 이제는 아이들만을 생각하는 쉼터이고 충전의 장소가 아닌 무미건조한 공간으로 변해 가고 있따 그럼에도 저자는 우리가 이 시대의 future(미래)를 책임 질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 가를 제시하면서 상상력이 없는 사회 그리고 사람이 얼마나 비참하고 희망이 없는 가를 설명(說明)하고 있따

2. 책 내용
이 책에서는 교육과 상상력이 어떻게 다시 만날 수 있는지를 탐색한다. 이러한 교육의 여건 속에서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어야 하는 공교육 또는 사교육은 자본의 힘에 의해서 좌지우지...

[book report]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나서

- 교사와 부모가 함께 그리는 행복한 교욱

목 차

1. 들어가는 말
2. 책 내용
3. 나의 자녀 교육관
4.나가는 말
참고한 문헌

1. 들어가는 말
우리가 살고 있는 21 세기(世紀) 의 지구촌은 이제 인간본연의 존엄성아 철저하게 무시당한 채 자본의 논리로 지배당하면서 그 시대의 future(미래)를 책임져야 할 아이들의 교육현장은 점점 그 상황이 나빠지고 있는 것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은 점점 희망을 잃고 체념 속에 살아가거나 아니면 그 규격에 눈치 빠르게 適應해서 소위 출세 가도를 달려 자신들의 경쟁자들을 발아래 두려는 경쟁의 화신이 되거나 양단의 결정을 해야 하는 막장으로 내 몰리고 만다. 그것은 두 가지 차원이다.

설명

[book report] ‘교육의 상상력을 읽고나서

- 교사와 부모가 함께 그리는 행복한 교욱

목 차

1. 들어가는 말
2. 책 내용
3. 나의 자녀 교육관
4.나가는 말
참고한 문헌

1. 들어가는 말
우리가 살고 있는 21 세기(世紀) 의 지구촌은 이제 인간본연의 존엄성아 철저하게 무시당한 채 자본의 논리로 지배당하면서 그 시대의 future(미래)를 책임져야 할 아이들의 교육현장은 점점 그 상황이 나빠지고 있는 것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그 모두 교사들에게 요구되는 처리해야할문제다. 그래서 아이들은 점점 희망을 잃고 체념 속에 살아가거나 아니면 그 규격에 눈치 빠르게 適應해서 소위 출세 가도를 달려 자신들의 경쟁자들을 발아래 두려는 경쟁의 화신이 되거나 양단의 결정을 해야 하는 막장으로 내 몰리고 만다. 그러한 과정에서 아이들의 본능이자 능력인 상상력은 어른들에 의해서 그들이 만들어 놓은 고정된 틀 속에 가두고 사육하려 한다.
전체 12,59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