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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의 文化(culture) 재약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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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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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의文化(culture) 재약탈
나치의 文化(culture) 재약탈에 대한 글입니다.
10대 소년 시절 이후 히틀러는 미술에 마음이 끌렸다.
나치의 문화재약탈에 대한 글입니다. 히틀러는 자신의 자서전 《나의 투쟁》(Mein Kamf)에서 그 특유의 자만과 허영이 섞인 어조로 화가로서의 자신의 재능을 언급하면서 “화가의 재능보다는 그것도 건축의 전 분야에서 일하는 제도사 재능이 더 우월했다”라고 말했다. 레린그라드와 유럽 각지의 문화재 보관소를 포함하여 500개 이상 박물관에서 문화재를 대량 약탈했다는 사실은 이들이 저지른 만행에 극히 일부일 뿐이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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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의 文化(culture) 재약탈
레포트/인문사회



Ⅲ. 약탈자, 히틀러
‘문화재의 암흑 시대’라고 부를 만큼 역사(歷史)에서 가장 무분별하게 문화재를 약탈, 파괴하고 훼손한 시기가 바로 제2차 세계 대전이다.
당시 나치는 ‘문화 제국주의’란 기치 아래 무력으로 서구 문명을 한 곳에 집결하였다. 특히 전쟁이 끝날 무렵에는 ‘교전시 문화재 보호에 관한 법규’는 거의 마비된 상태였다. 그러나 그의 재능의 참모습에는 영혼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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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규모 문화재 약탈 음모는 나치의 괴수 히틀러와 괴링의 머리에서 나왔다. 이들은 예술품을 권려과 부의 상징으로 여겼고, 정치적 협상 도구로까지 이용하려고 했다. 그리고 로젠베르크가 두 사람의 손발이 되어 움직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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