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analysis(분석)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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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05: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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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정 가위바위보 ) 라는 게임을 기획해봤습니다. 기존의 것을 변경한다는 개념(槪念)도입을 통해 새로운 게임 장르를 개척하고자 하였으며, marketing 측면에 있어서의 누구나 접근이 쉽도록 할 수 있게 책략을 구상하였다.
1. 게임의 개요
1)게임의 題目
2)게임의 장르
3)게임의 의도 및 목적
4) 게임의 소재, 배경 및 선택이유
5) 주요 대상층 및 分析
2. 게임의 목표(目標)
1)게임의 목표(目標)
2)게임의 요약 및 방법
3)게임의 特性(특성) 및 재미요소
3. 게임내용
1)전체 시나리오
2)게임 아이템
4. 게임 개발
1)개발環境(환경)
2)시스템 요구사항
3)개발 일정표
5. marketing 책략
1. 게임의 개요
1) 게임의 題目
≪ 그 림 ≫
“한정 가위바위보”
‘도박 묵시록 카이지’ 라는 일본 만화에서 나오는 도박게임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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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게임 컨셉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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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파일로 13페이지 분량입니다. 여기에 단순하게 몇 가지 한정적인 규칙을 두어 고도의 책략과 심리를 이용하면 기존의 ‘바둑’ 이나 ‘장기’ 만큼 훌륭한 게임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게임 컨셉 기획서-( 한정 가위바위보 ) 라는 게임을 기획해봤습니다. 이미 경험했었던 게임을 조금만 변형해도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하는데 목적이 있다아
4) 소재 및 배경 선택 이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위바위보를 알고 있다아 이는 수업시간에 배운 ‘퐁‘과 같은 단순한 규칙의 게임이다.
2) 게임의 장르
실시간 책략 시뮬레이션
3) 의도 및 목적
중고생 및 대학생을 상대로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실시간 책략시뮬레이션장르를 채택하여 조금 더 재미있고 새로운 종류의 책략시뮬레이션을 주어지고 싶었다.
이것을 웹 라이프 스타일과 몇몇의 규칙을 추가해서 바꿔보았다. 그리고 최근 아이폰으로 ‘1 to 50` 이란 단순하지만 굉장한 중독성이 있는 게임과 만화책‘도…(skip)
게임기획서_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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