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歷史적 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8:03본문
Download :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역사적 개요.hwp
인간의 생물학적 진화, 현생인류를 있게 한 초석이 직립보행이라면 현재의 정신적 진보를 이루게 한 초석은 아마도 프랑스 시 민 혁명이 아니겠는가하는 생각이 든다. 이 인류의 시조는 유인원이라고 한다. 인간과 비슷한 종인 유인원으로 알려진 오랑우탄이나 침팬지도 직립보행을 하긴 하지만 그늘은 손등을 이용해서 걷는 너클워킹을 하므로 인간의 직립보행보다 덜 진화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직립보행으로 인해 인류는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고 그것은 도구의 발달을 불러왔다. 그렇다면 유인원이 인간이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진화과정을 걸쳤으며 얼마나 오랜 세월이 흘러야만 했을까? 아직 구석기도 처음 되기 전 유인원은 나무에서 살았다고 한다. 새로운 시 민 계급의 성립과 그에 따른 새로운 정치체제인 민주주의 …(To be continued )
인간정신의진보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역사적 개요.hwp( 31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歷史적 개요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역사적 개요인간정신의진보 ,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역사적 개요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렇듯 유인원이 네발로 생활하다가 두발로 생활하는 직립보행은 인류의 생물학적 발전을 위한 일종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대신 너른 풀밭을 뛰어다니 동물들을 잡아먹으면서 생활해야 했다. 프랑스 시 민 혁명은 현재의 정치, 사회, 文化적 제도를 이루는 기반이 되었다. 생계유지에 가장 중요한 것인 먹을거리의 차이는 그들을 진화하게 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인류는 생물학적으로 진화하면서 자연적으로 정신도 진보되었다. 그 옛날 호랑이가 담배를 태웠을지도 모르는 그때 인류는 탄생하였다. 또한 인류는 초원에서 생활하기 위해서 ‘직립보행’을 해야만 했다. 이 직립보행은 동물과 인간을 생물학적 요소로 구분 지을 때 쓰이는 가장 유용한 방법이다. 그들이 나무위에서 생활할 때는 그냥 나무에 매달린 열매를 먹으면 되었지만 초원에는 그러나 열매가 없었다.
인간 정신의 진보에 관한 歷史적 개요
인류의 기원은 수십억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나무 저 나무를 원숭이처럼 두 팔로 건너다니며 생활했다. 그러나 자연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한 외적요인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해 유인원의 일부는 그들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나무에서 초원으로 내려왔다. 초원에서의 생활은 나무 위에서의 생활과 근본적인 차이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