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설계 학습理論(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4:17본문
Download : 교수설계 학습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이론.hwp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본 자료가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보재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억술, 비유 및 주요 용어의 활용, 시각 이미지의 도입 등을 사용하여 정보의 기억 자체가 유의미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2) 정보처리 책략의 활용
내적 인지 과정을 정보처리과정으로 보는 인지theory(이론)은 학습자 스스로가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인지책략을 가르쳐 주거나 그것을 개발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중요시한다.교수설계학습이론과자기주도적학습이론 , 교수설계 학습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Ⅰ. 교수설계 학습theory(이론)
1.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의 교수설계에의 시사점
1) 행동 목표(goal)의 제시
2) 외재적 동기의 강화
3) 수업의 계열화
4) 수업 평가
2. 인지주의 학습theory(이론) 교수설계의 시사점
1) 사고의 과정과 탐구 기능의 교육을 강조
2) 정보처리 책략의 활용
3)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4) 수업 평가
3. 구성주의 학습theory(이론) 교수설계의 시사점
1) 학습자 중심의 학습environment 강조
2) 실제적 처리해야할문제와 맥락 강조
3) 문제 해결 중심의 학습
4) 교사 역할의 변화
5) 협동학습의 강조
6) 평가의 정의(定義) 및 원리 변화
Ⅱ. 자기 주도적 학습theory(이론)
1. 개요
2. 자기 주도적 학습의 의미
1) 관리적 자기주도 학습
2) 구성적 자기주도 학습
3. 자기 주도적 학습의 증진 방안(方案)
1) 관리적 자기주도 학습 능력 증진 방안(方案)
2) 트레핑거(Treffinger)의 자기주도 학습 모형
3) 구성적 자기주도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한 방안(方案)
소계열화 된 처리해야할문제에 대한 학습이 끝날 때마다 목표(goal)지향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피드백과 교정을 제공한다.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본 資料가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지theory(이론)에 따른 교수방법은 단순히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시하는 방법보다는 발견식, 탐구식, 문제 중심의 교수 방법이 강조된다된다.
교수설계 학습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이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의미한 …(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수설계 학습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이론.hwp( 40 )
교수설계학습理論(이론)과자기주도적학습理論(이론)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수설계 학습理論(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理論(이론)
설명
다.
2. 인지주의 학습theory(이론) 교수설계의 시사점
1) 사고의 과정과 탐구 기능의 교육을 강조
학습자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인지 과정에 관심을 두는 인지theory(이론)에 의하면 교수설계는 학습자의 내적인 인지 과정을 촉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즉, 학습자가 완전학습에 도달할 때까지 평가를 계속하고 심화, 보충학습을 실시한다.
3)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인지theory(이론)에서는 내재적 동기를 강조한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수설계 학습理論(이론)과 자기 주도적 학습理論(이론)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