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교육론 assignment - 의사소통 능력과 습득理論(이론)에 대한 意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9:09본문
Download : 영어과교육론 과제 - 의사소통능력과.hwp
Ⅰ. 들어가는 말
목차
Ⅲ.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과 관련된 나의 일화
임희정.(2013).“초등영어 스토리텔링 수업에서의 의미 협상 연구”, 5
Ⅳ. 그와 관련된 한국 초등교육의 현실
Ⅱ.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
다.
분릿 코헹.(2015).“태국인 한국어 학습자 발음교육 연구”,18-19
정연화.(2010).“의미 협상이 한국어 어휘 습득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10-11
본문내용
이해 가능한 입력만으로 외국어 습득이 가능하다고 주장한 입력 가설에 대하여 Long(1980)은 입력의 제공만으로는 외국어 습득이 불가능하고 비원어민 화자와 원어민 화자, 또는 비원어민 화자 상호 간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의미를 전달하고 상대의 메시지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는 가운데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고 궁극적으로 외국어의 성공적인 습득을 이룰 수가 있다고 본다.
Ⅴ. 나오는 말
경인교육대학교, 경인교대, 영어과교육론, 영어교육, 초등교육, 사회적상호작용이론, 사회적상호작용, 의미협상, 한국초등교육, 습득이론
경인교육대학교 영어과교육론 2힉년 1학기 수업에서의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만점 받았습니다. 그런 후에, 그에 맞는 나의 경험을 더불어 한국 초등영어 교육의 현실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박휘숙.(2004).“초등학교 영어 교육에서 의미 협상 책략 지도가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율”, 10-11
순서





리포트 만점 받았습니다. 적은 양을 적더라도 다양한 참고문헌을 참고하여 풍부한 글을 만들어냈습니다.
Ⅱ.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
1. Long의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
설명
Ⅰ. 들어가는 말
2. 의미 협상
적은 양을 적더라도 다양한 bibliography을 참고하여 풍부한 글을 만들어냈습니다. 참고 자료(資料)
1. Long의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Download : 영어과교육론 과제 - 의사소통능력과.hwp( 74 )
수업시간에 의사소통 능력과 습득理論에 대해서 배운 후, 대부분의 理論 및 가설들에 고개를 끄덕이는 부분이 꽤 있었다.
영어과교육론 assignment - 의사소통 능력과 습득理論(이론)에 대한 意見
경인교육대학교 영어과교육론 2힉년 1학기 수업에서의 리포트입니다. 그 중에서도 매우 공감이 갔던 감시자 가설(Monitor Hypothesis), 습득가설(Acquisition), 사회적 상호작용 理論 등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Long의 주장과 함께 의미 협상(negotiation of meaning)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