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경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0:01본문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hwp
①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② 차별화 ③ 집중화
1. 세 가지 본원적 戰略
(1)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전반적인 비용상의 우위를 목표(goal)로 하는 여러 가지 기능상의 방책들을 통해 특정산업에서의 코스트우위를 달성하는 것.(2) 차별화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용역을 차별화 시키는 것. 즉 활동하는 산업전체에서 다른 모든 제품이나 용역과 구별되는 독특한 것으로 인식시키는 戰略을 말한다.(디자인과 상표를 이용하는 방법,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 대고객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5개 경쟁요인에 대한 방어벽(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차별화)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차별화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새로운 진출기업 위협
3. 구매자 교섭력
4. 공급자 교섭력
5. 대체품의 위협이윤감소분
->코스트상의 우위로 메꿈규모의 경제성 측면
(진입장벽)
바로 밑의 경쟁자가 제시하는 가격선으로 한정
코스트 상승 압박 대응->신축성
대…(drop)
본원적경쟁strategy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hwp( 14 )
순서
장기적인 면에서 방어상의 유리한 위치를 만들어내고 또 그 산업내에서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데는 내적인 일관성을 지닌 3개의 본원적 전략들이 있음. 본원적경쟁전략 , 본원적경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본원적경쟁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장기적인 면에서 방어상의 유리한 위치를 만들어내고 또 그 산업내에서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데는 내적인 일관성을 지닌 3개의 본원적 strategy들이 있음.
본원적 戰略은 산업내의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접근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