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수업data(자료) 기획 및 설계 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3:39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 (231).hwp
(Harasim, 1996) 철저하게 준비된 웹기반 수업에서도 전개 양상은 예상과 많이 달라질 수도 있음에 유의하여야 한다. 교사와 마찬가지로 학습자는 늘 이러한 상황을 체크하고 수업의 본래 목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역할을 명시적으로 기술해줄 필요가 있다 특히 학습자들은 협동학습과 반성적 사고, 명료화 등에 대한 부단한 훈련이 필요하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레포트자료 (231).hwp( 38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1. 들어가는 말, , 2. 웹기반 수업data(자료) 설계 모델, 1) 하이퍼미디어 모델, 2) 체제적 설계 모델, , 3. 내용 설계 , 1) 내용설계의 세 가지 요소 , 2) 내용 分析(분석), 3) 교과별 웹기반 수업내용 설계방향, 4) 교과별 웹기반 수업 주제 예시, ,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 5. 문서 설계, 1) 문서 배치(Layout) 설계, 2) 멀티미디어 요소의 활용, , 6. 상호작용 설계, 1) 학습자-내용 상호작용, 2)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 3)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 , 7. 웹 활동 유형 설계, , 8. 교사 및 학습자 역할 설계, 1) 교사의 역할 설계, 2) 학습자 역할 설계, , 9. 맺는 말, , , , 파일크기 : 451K
온 라인 학습 과정에서 학습이 성공적이냐 아니냐의 결정 요인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과정에 학습자가 참여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느냐가 기타의 요인들(접근과 태도, 적성, 동기)보다도 중요하다고 한다. 아울러 變化(변화)된 수업에서 학습자들에게는 활발한 상호작용에의 참여, 학습에 대한 책임, 온 라인 예절이 요구된다
1. 들어가는 말, , 2. 웹기반 수업자료 설계 모델, 1) 하이퍼미디어 모델, 2) 체제적 설계 모델, , 3. 내용 설계 , 1) 내용설계의 세 가지 요소 , 2) 내용 분석, 3) 교과별 웹기반 수업내용 설계방향, 4) 교과별 웹기반 수업 주제 예시, ,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 5. 문서 설계, 1) 문서 배치(Layout) 설계, 2) 멀티미디어 요소의 활용, , 6. 상호작용 설계, 1) 학습자-내용 상호작용, 2)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 3)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 , 7. 웹 활동 유형 설계, , 8. 교사 및 학습자 역할 설계, 1) 교사의 역할 설계, 2) 학습자 역할 설계, , 9. 맺는 말, , , , FileSize : 451K , 웹기반 수업자료 기획 및 설계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웹 웹설계방안 웹설계 온라인학습
웹기반 수업data(자료) 기획 및 설계 方案
웹,웹설계방안,웹설계,온라인학습,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