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속성 을 상세히 기술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1:03본문
목차
I.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1. adolescent(청소년) 흡연
2. 흡연습관 형성과정
II.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보건교육내용
1. 담배의 component과 유해성
2. 흡연이 신체기관에 미치는 影響
3. 흡연유혹을 거절하기 위한 자기주장훈련
III.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 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동적/環境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진단
5.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진단
6. 6단계 : 시행
7. 7, 8, 9단계 : 평가
IV. 흡연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참고한 문헌
I.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1. adolescent(청소년) 흡연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의 흡연률은 2015년 조사에 따르면, 고등학생이 11.7%, 중학생이 3.3%를 나타내고 있따 그 중 남학생이 고등학생 18.3%, 중학생 4.8%, 여학생이 고등학생 4.5%, 중학생 1.7%로 나타났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보건교육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속성 을 상세히 기술한다.
-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포함한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레포트/의약보건
보건교육A형),흡연청소년의,금연교육-,개별적으로,개인이나,집단을,정하고,선택대상에,대한,인구,사회적,특성을,상세히,기술한다,반드시,그린의,RECEDE-PROCEED,모형을,적용,의약보건,레포트
[보건교육A형] 흡연adolescent(청소년)의 금연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순서
설명
보건교육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속성 을 상세히 기술한다.
-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포함한다. adolescent(청소년)들의 흡연은 음주, 약물남용 및 폭력 등과 함께 부적절하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것으로 규명된 행위인 문제행동으로 인식된다 adolescent(청소년)들이 문제행동을 일으키는 심리적 기전은 첫째, 어떤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된다 문제행동은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의약보건레포트 , 보건교육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다. 둘째, 젊은 층에는 더 이상 의미 없는 규범이나 가치를 강요하는 부모의 권대한 대처대안으로서 이용될 수 있는데, 대개는 학업성적이나 부모의 기대와 관련되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