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06본문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hwp
요지 ........................................ⅰ,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 Ⅱ. 이론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정의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정의 적용의 제한점 ...........21, ,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목표 ......................45, 1.3 단원 학습 과제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 2.1 본시 단원 및 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 Ⅴ. 결론 및 제언 .............................58, , 참고문헌 .....................................62, , Ⅵ. 부록 .....................................64, , ABSTRACT, , FileSize : 232K ,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제7차교육과정 중학교화학 숩준별학습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요지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피료썽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Ⅱ. 理論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의) 적용의 제한점 ...........21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goal(목표) ......................45
1.3 단원 학습 assignment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2.1 본시 단원 및 goal(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Ⅴ. 結論(결론) 및 제언 .............................58
출처 .....................................62
Ⅵ. 부록 .....................................64
ABSTRACT
사회에서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사람으로 키운다는 기본적인 교육goal(목표)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개정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여러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사회의 alteration(변화) 가 학교 교육의 alteration(변화) 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교육에 있어서 학습자의 자유를 최대 가치로 주장하던 미국이 자국보다 먼저 쏘아 올린 소련(現 러시아)…(skip)
순서
요지 ........................................ⅰ, , Ⅰ. 서론 ....................................1, 1. 연구의 必要性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 Ⅱ. 이론(理論)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definition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definition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definition 적용의 제한점 ...........21, ,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目標(목표) ......................45, 1.3 단원 학습 과제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 2.1 본시 단원 및 目標(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58, , 참고문헌 .....................................62, , Ⅵ. 부록 .....................................64, , ABSTRACT, , data(자료)크기 : 232K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hwp( 21 )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제7차교육과정,중학교화학,숩준별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