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0:51본문
Download : 사회교육의 이해.hwp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인간교육으로서
사회교육은 흔히 빨리 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한번 배운 것이 곧 진부해서 쓸모없게 되기에 다시 배워야 하며, 지식과 기술은 자꾸 진보하기에 계속 배워야 한다는 이유로써 정당화 된다된다.
사회교육의 이해
순서
다.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1부 사회교육
1. 사회교육 : future(미래)사회의 열쇠
future(미래)를 여는 사회교육
사회교육의 내용
사회교육의 관리
학교를 통한 사회교육
2. 삶의 질과 사회교육
삶의 질과 사회교육
사회교육과 자아실현
사회교육과 가정복지
사회교육과 지역발전
3. 여가의 사회교육
여가와 사회교육
靑少年(청소년) 의 여가와 사회교육
주부의 여가와 사회교육
직장인의 여가와 사회교육
로인의 여가와 사회교육
4. 매스미디어와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와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의 변혁과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와 靑少年(청소년)
매스미디어와 가족생활
5. 市民의식과 사회교육
市民의식과 사회교육
市民사회의 특징과 사회교육의 역할
민주市民교육의 처리해야할문제
市民의식함양과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市民의식과 교육environment(환경) improvement
제2부 지歷史(역사)회교육
1. 좋은학교 만들기
학교교육의 improvement의 조건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가정의(定義) 역할
지歷史(역사)회와 좋은 학교 만들기
제도 및 정책과 좋은학교 만들기
2. 교육자치와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지방자치제 도입과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의 조직과 프로그램(program])
3.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부모교육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부모교육
가정에서의 부모역할을 위한 교육
지歷史(역사)회에서의 부모역할을 위한 교육
future(미래)지향에서 정말 장기적 안목은 도리어 “무시적(無時的)” 안목, 즉 때와 다음에 돌아올 이득에 관계없이 지금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자세라고 할 수 있따 예컨대 저축은 다음의 이득을 겨누어서라기 보다는 어떤 경우에는 근검, 저축은 그 자체가 해야 할 일이기에 저축하며, 비닐봉지, 유리병을 내던지는 것은 이 다음에 environment(환경) 이 오염 되어서가 아니라 그 자체가 좋지 않은 일이기에 안한다는 자세를 말한다. 기실 아주 먼 내일에 문자 그대로 “展望(전망) ”되어 보이는 것은 아니다. 마땅히 해야할 일에 대한 관심이 도리어 가장 장기적인 “展望(전망) ”을 형성할 수도 있따 future(미래)지향은 이렇게 어떤 시간적 공간적으로 보편 타당한 의무론적 추구를 포함할 수 있따
사회교육이 future(미래)지향적이라야 한다는 뜻은 그 목적과 내용에 이런 future(미래)에의 관심, future(미래)결정의(定義) 능력, 장기적 안목, 의무론 추구가 반영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교육 또는 성인교육의 이런 정당화는 변천이나 진보의 속도가 느리면 사회교육이 필요없다는 말과 같다…(drop)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자연과학,레포트
사회교육과 지역사회교육에 대한 교재 내용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더욱 좋으실듯 합니다. 사회교육의이해 , 사회교육의 이해자연과학레포트 ,
사회교육의이해
Download : 사회교육의 이해.hwp( 18 )
사회교육과 지역사회교육에 대한 교재 내용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더욱 좋으실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