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상권의 정의(定義)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분석) 개요 > a1633 | 163.kr report

상권의 정의(定義)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분석) 개요 > a163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3

상권의 정의(定義)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분석) 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3:53

본문




Download : 상권의 정의와 구조 및 상권분석 개요.hwp






2. 상권의 계층적 구조와 범위

점포가 있는 지역은 한정된 하나의 공간일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 지역의 상권은 단계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槪念은 도시의 행정구역과 거의 일치하는 槪念으로 도시내의 모든 유통기관들의 상권의 합인 지역상권 (General Trading Area)이다. 그 다음으로 지역상권내에 후보입지가 속하는 상업지역이 가지는 상권으로 지구상권 (District Trading Area)이 있으며, 대형백화점과 유명전문점의 존재여부, 그리고 관련점포들간의 집적여부에 따라 상권의 크기가 결정된다 가장 작은 상권을 구성하는 것이 각각의 개별점포들의 상권인 점포상권 (Individual trading area)이다. 이 공간내에는 소형가게, 재래시장, 대형점포 또는 백화점 등 다수의 소매점이 혼재해 있으며, 이 소매점은 각각의 상권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다.



설명
상권의%20정의와%20구조%20및%20상권분석%20개요_hwp_01.gif 상권의%20정의와%20구조%20및%20상권분석%20개요_hwp_02.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상권의 정의(定義)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분석) 개요




Download : 상권의 정의와 구조 및 상권분석 개요.hwp( 42 )


상권의 definition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 개요

1. 상권의 definition

상권(trade area)이란 소매업자나 쇼핑센터의 잠재고객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 영역(geographic sector)을 말한다. 또는 한 점포가 고객을 유인(흡입)할 수 있는 지역범위(geographic area)를 말한다. 점포의 상권을 설정하고, 상권안에 살고 있는 고객들의 지리적 주거위치, 인구통계적 상황, 사회경제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을 analysis하여 고객들을 유인하는 책략을 세울 수 있다 상권내의 고객을 analysis하여 목표(目標)고객에게 증요하다고 생각되는 가격, 서비스, 품질, 편리성 등을 맞추어 경쟁점포와의 차별을 시도하는 것이다.
소매업의 경우 영업장소로서 고정적인 입지를 정하고 고객을 흡입함으로써 영업이 성립된다 그래서 소매업을 흔히 입지산업이라고 하며, 한번 결정한 입지는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소매기업의 매출에 가장 影響(영향)을 많이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상권을 definition 하고 analysis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겠다.

상권은 그 수준에 따라 1, 2, 3차 상…(skip)
상권의 정의(定義) 와 구조 및 상권analysis(분석) 개요
상권,정,와,구조,상권,개요,경영경제,레포트
상권의 정의 와 구조 및 상권분석 개요 , 상권의 정의 와 구조 및 상권분석 개요경영경제레포트 , 상권 정 와 구조 상권 개요


다.
전체 12,5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