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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이론 : 시민(市民)사회와 국가의 분리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problem(문제점)에 대해 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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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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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는 애타주의와 이기주의의 종합의 영역, 보편적 이성의 영역이며, 이 속에서 개별적 자유와 일반적 보편적 자유, 특수 목적 의지와 보편적 목적 의지의 동일성이 완성된다 국가는 실체적 의지를 지닌 객관적 정신의 최고 종합이며, 국가 속에서 인간은 비로소 완전히 자유를 획득하게 되고 이성의 절대적 목적인 현실적인 자유가 비로소 실현된다 국가 속에 표시되는 절대적 인륜성(Absolute Sittlichkeit)은 자기 내부에 자기의 근거를 가지는 자기충족적인 의지이며, 국가목적인 경제적 욕구라는 외적 법칙에 지배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이익 그 자체이다. , 국가이론 : 시민사회와 국가의 분리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문제점에 대해 논하라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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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헤겔의 [법철학체계](1821)
(2) 마르크스에 의한 비판: [헤겔 법철학 비판](1843-4)

3. 結論(결론)

가족은 특수적 애타주의의 영역에서, 시 민 사회는 보편적 이기주의의 영역으로서 구체적 인간들이 특수목적을 지닌 존재로 갈라져 나가는 것(Entzweiung)과 이것의 `현출`(Erscheinung)이며, 이로 인해 시 민 사회는 `욕구들의 체계`이며 개체의 현존이 타인과 융합되어 있는 `전면적 의존의 체계`이다.


설명

국가이론 시험문제로 시민사회와 국가의 분리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문제점에 대해 논하라,에 대한 답변자료로 시민사회와 국가의 관계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이에 대한 마르크스의 비판을 살펴봤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국가이론 : 시민(市民)사회와 국가의 분리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problem(문제점)에 대해 논하라


국가이론 시험문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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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헤겔의 논리적 신비주의는 경험적 현실을 폐쇄된 논리적 체계에 맞게 깎고 절단하고 있다아 사유재산이 근대국가와 법의 전내용을 형성하며, 사유재산에 기초한 시 민 사회의 모…(省略)
시민(市民)사회와 국가의 분리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problem(문제점)에 대해 논하라,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에 대한 답변자료(資料)로 시민(市民)사회와 국가의 관계에 대한 헤겔의 견해가 지닌 특징, 의의 및 이에 대한 마르크스의 비판을 살펴봤습니다. 가족과 시 민 사회라는 낮은 차원의 인륜성의 영역은 자기의 특수이익을 추구하는 가운데서 이성의 간지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인륜적 정체성의 완성인 국가의 목적에 도달하게 된다 국가는 욕구들의 체계를 자기목적실현의 특수계기로서 자기에 종속시킨다.
객관정신의 최고통합으로서 이성적 자유의 최고형태인 군주의 의지는 시 민 사회와 날카롭게 대립하며, 이로 인해 두 영역은 상호매개적 계기들, 즉 보편의 특수영역으로의 하강으로서 행정권과 시 민 사회의 국가로의 상승으로서 입법권에 의해 `국가이념`으로 통합된다

(2) 마르크스에 의한 비판: [헤겔 법철학 비판](1843-4)
1) 헤겔에 의하면 현실적 관계는 사변에 의한 현출 현상이며, 이로 인해 이념이 주체화되고 있고, 가족과 시 민 사회는 본래의 행위자로서가 아니라 이념의 비현실적 계기들로 되어 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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