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우론 -시적인 것으로서의 신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3:58본문
Download : 황지우론 -시적인 것으로서.hwp
2) 『게 눈 속의 연꽃 』-‘華嚴’을 통해 바라본 현실
80년대 전반 초기시 80년대 후기시 나는 너다 게 눈 속의 연꽃 해체시 / (기타)
순서
Ⅱ. 본론
4. 황지우와 해체시





황지우론 -시적인 것으로서의 신호
Ⅰ. 서론
설명
80년대 전반 초기시 80년대 후기시 나는 너다 게 눈 속의 연꽃 해체시
이에 우리는 황지우 시의 특징인 해체시적 성격과, ‘시적인 것’으로 표현되는 그의 시들을 알아보면서 좀 더 그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그의 시에는 미학적 인식과 시적인 것의 결합으로, 60년대 이후 계속되어온 군부독재권력과 경제지배 이데올로기에 반감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그 당시는 독재정권과 유신체제, 12․12 사태 등에 따른 광주민주화 항쟁, 6.10 민주화 항쟁, 6․29 선언 등 매우 혼란스러운 시기였다.
2. 80년대 전반 초기시 - 부정적 현실인식과 풍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80년대 전반 초기시 80년대 후기시 나는 너다 게 눈 속의 연꽃 해체시 / (기타)
Ⅲ. 결론
1) 『나는 너다』-타자를 통해 바라보는 현실
3. 80년대 후기시
80년대에 들어서면서 한국 시단에 놀랄만한 충격을 주며 나타난 시인 중에서 황지우 시인을 들 수 있따 그가 이처럼 주목을 받은 이유는 그의 시가 해체시적 형태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Download : 황지우론 -시적인 것으로서.hwp( 34 )
1. 시론: 그의 시를 말한다. 이렇게 그는 첫 시집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의 발간이래. 다양한 experiment(실험)적 모색을 통해 우리시의 주요한 흐름을 이끌어 왔다.
다. 그가 가진 기존 질서에 대한 반항과 반란의 기질은 여기서부터 싹트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황지우는 80년대의 치열함을 몸소 경험하고, 그로 인해 억압받은 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