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발달이론(理論)(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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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3: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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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존이 15개를 했지만 그것은 실수로 깬 것이고, 헨리는 컵 1개를 했지만 의도적으로 컵을 했기 때문에 나쁘다고 본다. 피아제는 이것을 자율적 도덕율이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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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재적 정의를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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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단계는 8~11세 아동으로 사회적 규칙은 임의의 약속이며 사회의 동의에 의하여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한다.
개념 정의,유형 종류,문제점 개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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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성 발달이론(理論)(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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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되면 1개를 깬 헨리가 15개를 깬 존보다 더 나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아무도 없는 사이에 물건을 훔쳤는데, 아이가 다음날 넘어져서 다리를 다치면 물건을 훔쳤기 때문이라고 여긴다. 이것을 도덕적 상대주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