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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SSM 규제는 바람직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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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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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홈플러스나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이 있다 SSM이란 슈퍼슈퍼마켓(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동네 슈퍼마켓보다 크고 대형마트보다 작은 소매점을 이르는 말이다.

유통산업발전법 (현행 법률 2012. 1. 17. 개정, 시행)
1. 전통시장 또는 전통상점가 경계로부터 1,000m를 전통상업보전구역으로 지정해 SSM 등록을 제한하거나 조건을 부여. (동법 제13조의3)
2. 지자체장은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에 대하여 ① 영업시간제한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② 의무휴업일지정 (매월 1일 이상 2일 이내) 을 조례로 정할 수 있음. (동법 제12조의2)
3. 과태료 조항 - 등록제를 위반할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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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SSM 규제는

바람직한가
`목차`

1. 서론
1-1 대형마트와 SSM의 definition
1-2 SSM 규제법이란 무엇인가
1-3 SSM의 연혁과 규제現況(현황)
1-4 우리조의 조사방향
2. 본론
2-1 대형마트, SSM의 장단점
2-2 SSM 규제에 대한 설문과 인터뷰
2-3 대형마트 조사
2-4 소규모상인 조사
2-5 소비자 조사
2-6 가격조사
3. 結論
3-1 서(序)
3-2 대안의 모색

1. 서론

1-1 대형마트와 SSM의 definition
대형마트란 비식품류보다 1차 식품을 포함한 식품류의 구비 비중이 높은 대형 할인점이다. 상세한 내용을 아래와 같다. 예전에는 660~1650㎡(200평-500평) 사이의 점포를 뜻했으나, 현재에는 대형유통업체들이 330㎡(100평) 안팎의 소형 점포를 내면서 규모에 상관없이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을 통칭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SSM의 예로서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슈퍼, GS슈퍼, 탑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이 있다

1-2 SSM 규제법이란 무엇인가
SSM 규제법이란 유통산업발전법과 대, 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을 총칭하는 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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