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유아교육] 아동교육사 중간시험 마스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3:09
본문
Download : 20092ms_아동교육.pdf
제2장 근대사회의 유아교육





-스파르타 교육: 스파르타 교육은 한마디로 무사교육이었다. [목차]
■교육의 대상 : 지배계급인 스파르티아테스(Spartiates)의 자녀이었으며, 평민, 노예로서 교육의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레포트 >
다.
1)소크라테스
(1) 시대적 배경
1. 고대 그리스의 교육
[유아교육] 아동교육사 중간시험 마스터
■교육내용은 : 체육과 음악이었다.
■교육목적 : 도시국가에 충성, 봉사하는 일로, 사회기관의 교육적 기능이 크게 강조되었다.
제1장 고대 및 중세의 유아교육
순서
■그리스 교육은 자유를 용납하지 않는 복종의 교육인 스파르타 교육과 자유를 기초로 발전한 아테네 교육으로 발달되었다.
[유아교육] 아동교육사 중간시험 마스터
[요약내용]
-개인의 자유를 허용하고 신체와 정신을 조화롭게 결합시켜 교양인을 양성해 나갔다.
1)아테네와 스파르타 교육
설명
2)아테네 교육
(2) 초창기 사상의 흐름
유아교육 3학년 [유아교육] 아동교육사 중간시험 마스터 총11페이지 / 교재 1, 2장
Download : 20092ms_아동교육.pdf( 48 )
유아교육 3학년 [유아교육] 아동교육사 중간시험 마스터 총11페이지 / 교재 1, 2장
★ 본 자료(중간시험 마스터)는 중간시험범위 내용을 요약 및 예상문제를 제작한 자료이며 중간 내용점검, 마무리 problem(문제점)검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아테네는 가정을 소중하게 생각하였으며, 교육의 책임과 중심을 가정에 두었다. 전체주의적 교육방식을 채택하였다.
-이성론에 입각하여 보편적 진리를 인정하였고, 만인이 살아가야 하는 방법에 대한 보편적 덕을 다루었으며, 본인 스스로 도덕적 삶을 실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