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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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03: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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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로드에 대하여
더구나 실크로드를 왕래한 물(物)에는 항상 더 많은 문(文)이 담겨 있었다. 또 하나의 교훈은 실크로드는 문물의 교류였다는 사실이다. 경제교류는 득실을 가운데 두고 벌이는 공방의 관계이며 정확한 나눔이 아닌 것이 그것의 본질이기 때문일것이다
다. 그러나 오늘의 상품 속에서 문(文)을





실크로드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실크로드라 함은 말 그대로 비단길이라 하여 비단이 주로 교역된 곳으로 알고있음이 대부분이다. 일방로 는 또한 모방의 길이며 단색의 길일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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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실크로드에 대하여
표면적, 학문적인 관점에서 짚어본다면 19세기 말 지리학자 페르디난트 폰 리히토펜이 china(중국) 과 서양을 연결해 왔던 모든 교역로를 통칭하여 비단길이라 이름 붙여 이 명칭이 널리 전파되었다는 점. 동서양의 상품들이 교역되었던 통상로였고, 학문, 종교, 기술이 상호 교류되었던 통로였다는 점. 그리고 china(중국) 관리인 장건이 china(중국) 의 팽창정책과 인도 및 서양을 향한 다방면의 교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모험을 했던 길이라는 점등을 알 수 있다 대략적으로 실크로드에 대한 내용은 이렇다고 할 수 있다
실크로드에 대하여
실크로드에는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두 가지의 교훈이 있다 첫째는 실크로드는 일방로가 아니라 양방로 였다는 history적 사실이다.
순서
그러나 이 실크로드를 단순하게 하나의 물품교역로만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실크로드에는 그 위를 지나다녔던 동양의 신비한 비단보다도 중요한 우리가 놓치고 있는 그러한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것이다. 일방로는 지배와 종속의 길이기 쉽다. 동방에서 오는 모든 문물; 향료, 도자기, 보석, 종이 등이 이곳을 거쳐 유럽으로 퍼져갔으며 유럽의 산물들 역시 이곳을 경유하여 동방으로 실려갔다. 지배와 종속, 모방과 단색의 길이 창조의 공간이 될 수 없음은 너무나 명백한 일이다. 오늘날의 국제적 불평등이 주로 경제교류에 의하여 발생한다는 사실에는 모두가 동의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