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나서 > a1632 | 163.kr report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나서 > a163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2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3:36

본문




Download :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hwp





그런데 이런 의사가 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딜레마가 느껴졌다.. 현대 의학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설명
“나는%20고백한다%20현대%20의학을”%20읽고_hwp_01.gif “나는%20고백한다%20현대%20의학을”%20읽고_hwp_02.gif
의사 생활의 경험담인 다룬 책을 읽고나서 의대생인 작자가 느낀 점과 좋은 의사가 되는 길에 대한 고찰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현대의학독 ,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나서

서평감상/서평


순서





이 책은 총 3부분으로 나누어져있따 그 중에 첫 부분이 의료의 “오류 가능성”에 대한 내용이었다.

Download : “나는 고백한다 현대 의학을” 읽고.hwp( 89 )




현대의학독





다. 수술 역시 연습이고, 처음부터 아는 사람은 누구도 없으며, 다들 여러 실수를 거친 끝에, 즉 노력을 하면 외과 의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맘에 와 닿았고, 뭔가 나도 의사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의료과실이 왜 발생하는지, 어떻게 능숙한 의사가 되는지, 어떤 의사가 좋은 의사인지, 좋은 의사가 어떻게 나빠질 수 있는지에 대해 지적하고 있따 이 부분을 읽었을 때 나는 약간 의사에 대한 동질감 이라고 해야할까.. 커다란 산처럼 보였던, 나와는 연관 시켰던 적이 한번도 없었던 의사, 특히, 외과 의사에 대해, 이들도 사람이고 나와 완전히 동떨어진 세계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였다.


“나는 고백한다. 하지만, 주위 상황 (환자들의 의식)과…(투비컨티뉴드 )

,서평,서평감상
의사 생활의 경험담인 다룬 책을 읽고 의대생인 작자가 느낀 점과 좋은 의사가 되는 길에 대한 고찰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 의사란 타고난 사람이 아니라, 연습과 경험을 통해 점점 만들어져 간다는 대목에서, 나의 의사에 대한 환상과 나와 다르다는 이질감이 없어졌다. 처음 레지던트들이 겪는 도둑학습에 대해 저자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할 때는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전체 12,5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