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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유형별 멀티미디어 활용 특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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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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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Ⅱ. 특수교육에의 멀티미디어 활용
1. 교육에의 멀티미디어 이용特性(특성)
2. 특수아동의 멀티미디어 활용

Ⅲ. 장애유형별 멀티미디어 활용 특수교육
1. 시각장애
2. 청각장애
3. 정신지체
4. 지체장애
5. 학습장애

Ⅳ. conclusion(결론)

2. 특수아동의 멀티미디어 활용

① 신체 기능 보조
컴퓨터와 같은 정보통신기기는 신체의 기능을 보조하여 주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아 수화통역시스템은 청각장애인의 수화를 글자로, 일반인의 음성을 글자로 화면에 표시하여 서로 간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

③ 의료재활
1997년 8월 18일 미식품의약국(FDA)은 사지가 마비된 사람들이 스스로 식사하고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자장치를 삽입하는 수술을 승인하였다(경향신문, 1997). 이 전자장치는 척추를 다쳐 뇌의 지시를 손으로 전달할 수 없는 환자를 위해 고안된 것으로 전자장치가 뇌의 지시를 대신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정보통신기술은 의료기술과 결합하여 장애의 상태를 혁신적으로 變化(변화)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신기…(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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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유형별 멀티미디어 활용 특수교육




다. 음성합성장치는 인쇄된 정보를 시각장애인이 소리로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이 전자장치를 삽입할 경우 일상생활의 움직임에서 매우 중요한 쥘 수 있는 능력이 improvement(개선)된다된다. 또한 지역별로 전문 인력의 편차도 심하여 지역간 서비스 수준의 격차는 더욱 크다.
② 이동장애의 극복 : 원격서비스
상당수의 장애인들은 물리적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 그러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면 물리적 공간의 이동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아 홈쇼핑, 홈뱅킹 등의 원격서비스들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많은 effect을 미치고 있다아 이러한 원격서비스는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재활서비스에도 획기적인 變化(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아 현재 장애인 복지시설, 종합병원, 특수교육기관 등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서 지방의 장애인들은 양질의 재활서비스를 받기가 어렵다. 이미 국내에서도 원격교육, 원격의료, 원격상담 등의 시범 프로젝트가 운영 중에 있으며, 교육부는 ‘특수교육 발전대책‘으로 장애아동을 위한 재택수업제를 도입할 계획을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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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특수교육(장애아동 교육)에서의 구체적인 멀티미디어활용과 장애유형별 특징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정보통신망과 멀티미디어를 이용하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재활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1 , 장애유형별 멀티미디어 활용 특수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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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장애아동 교육)에서의 구체적인 멀티미디어활용과 장애유형별 특징에 따른 결점과 해결方案에 대해 요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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