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data(자료)]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05
본문
Download :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개발에 관한 연구.hwp






Ⅰ. 서 론, Ⅱ. 실과교과와 환경교육, Ⅲ. 실과교과를 통한 환경교육 , Ⅳ.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data(자료) 개발전략(strategy)Ⅳ.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실과 교수 data(자료)의 실제, Ⅴ. 結論(결론) 및 제언 , * bibliography, * Abstract, * 부록, , filesize : 323K
설명
Ⅰ. 서 론
Ⅱ. 실과교과와 環境교육
Ⅲ.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교육
Ⅳ. 실과교육에서 環境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data(資料) 개발strategyⅣ. 環境 친화력 향상을 위한 실과 교수 data(資料)의 실제
Ⅴ. conclusion 및 제언
* Reference List
* Abstract
* 부록
실과교육은 현실 생활에 밀착된 노작과 실천적인 학습 경험을 통하여 건전한 생활 의식과 適應(적응)능력을 기르는 생활 교과이고, 일상 생활의 Task 를 다루는 데 있어서 다른 교과에서 습득한 여러 분야의 지식과 기능을 서로 연결하고 종합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종합교과이기도 하다. 이러한 본질적 特性(특성) 때문에 실과교육은 생활 文化와 생활 環境과도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있으며, 실제로 環境관련 내용은 오래 전부터 실과교과에 紹介되고 있다 물론 현재 초등학교에서의 環境 교육은 실과 교과 이외에도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국어, 사회, 미술, 자연 등 여러 교과에 걸쳐 교과별 特性(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環境교육의 特性(특성)과 중요성에 비추어볼 때 자연스럽고,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環境 교육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나 이해의 교육이 아니라 태도와 가치관의 교육이며, 기능이나 기술의 습득이 아니라 습관의 형성에 의한 행동의 교육이기 때문에 어린 시기에, 실천적 방법으로 이루어질수록 그 효율가 더욱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초등학교 실과교과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교육 내용, 실제 체험 위주의 수업 방법, 통합적ㆍ종합적 접근 방법을 강조한 교과인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논리상 학생들의 環境 친화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효율적인 교과로 볼 수 있다 그런데, 의도했던 것만큼 環境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실과교과 내에서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다양한 교재ㆍ교구가 준비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ski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수data(자료)]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Download :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개발에 관한 연구.hwp( 33 )
실과교육,환경친화력,교수자료개발,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Ⅱ. 실과교과와 환경교육, Ⅲ. 실과교과를 통한 환경교육 , Ⅳ.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자료 개발전략Ⅳ.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실과 교수 자료의 실제, Ⅴ. 결론 및 제언 , * 참고문헌, * Abstract, * 부록, , FileSize : 323K , [교수자료]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실과교육 환경친화력 교수자료개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