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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과목 견학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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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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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면서...

Ⅱ- 묘지공원 안에서...

Ⅲ- 절두산에서...

Ⅳ- 보고서를 마치면서...



다음은 묘지 공원을 돌아보면서 알게된 것들, 느꼈던 점들을 작성한 것입니다. 또한 그 묘터에 묻힌 아이들 중 상당수가 이름을 부여받지 못해 ` ~의 자식`이라고만 비석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자세히 살펴보니 그 비석에 새겨진 날짜가 한날 태어나 그날 죽었다고 새겨져 있거나, 아니면 결코 길지 않은 1년 이내에 사망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었다. 이 아이들은 아마 부모가 원래 살던, 모국에서 태어났더라면 어쩌면 좀 더 긴 삶을 살 수 있었을지 모른다. 그 비석들은 당시 조선에 들어와서 선교 및 의료활동을 폈던 외국인 자녀들의 묘역을 나타내는 것들이었다. 사실, 당시 조선은 파란눈을 가진 외국인들에게 결코 호의적이지 못한 나라였을 뿐 아니라, 그들의 모국에 비해 …(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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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먼저, 공원의 한 쪽에 자리잡고 있는 다수의 작은 비석들을 볼 수 있었다.교양과목견학문 , 교양과목 견학문인문사회레포트 ,






교양과목 견학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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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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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과목 견학문에 대한 글입니다. 당시 조선은 영아 사망률이 극히 높을 정도로 서양선진국에 비해 위생과 의료 기술環境(환경)이 매우 열악했던 곳이기 때문일것이다 때문에 나는 왜 그들 외국인들이 자기 아이들의 목숨을 희생하면서까지 조선이라는 나라에 머물러 있었는지 의아했다.교양과목견학문
교양과목 견학문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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