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경영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8:00
본문
Download : 21경영학.hwp
2) “사회책임지는 경영 장기적 수익에 도움”
①바버라 쿡스-필립스 최고구매담당자 겸 지속가능위원회 의장은 “협력업체 신뢰와 평판이 제품 평가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여건을 만들기 위해 협력업체와 긴밀히 공조할 방침” 이라고 말함
②필립스사는 사내 직업훈련과 퇴직자전직 지원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해 직원의 충성도를 높임
③아르헨티나와 인도에서 의료장비를 싣고 이동하며 벌이는 무로 의료사업은 지역 내에서 필립스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리는데 기여함
④1910년대에 종업원들에게 건강保險(보험) 과종업원 연금 , 진료비와 주택비 제공 등 다양한 혜 택을 제공함
⑤여가시간에 축구 수영 스케이트 등을 즐기는 종업원들로 구성된 필립스 스포츠클럽을 지 원하기 위해 스포츠센터를 건립함- 명문 …(省略)
21경영학






21경영학21경영학1 , 21경영학경영경제레포트 ,
21경영학
Download : 21경영학.hwp( 14 )
다.
P.4 2)GRI보고서 어떻게 작성하나
3)기업의 사회책임경영이라는 패러다임의 이해를 위한 새로운 용어의 관념
P.5 3. 왜 사회책임인가
1)사회책임은 리스크 사전관리 공익기여보다 경쟁력강화에 도움이 됨
2)環境(환경)오염 기업에서 친環境(환경) 기업으로의 변신
P.6 4. 자본시장이 먼저 요구
1)한국기업들의 기업지배구조 펀드
P.7 2)미국의 SRI펀드
5. 사회공헌은 전략(戰略) 적 마케팅
1)기업들의 사회공헌
P.9 “그래도 못다한 말...”
제 1 부 새로 쓰는 기업론
1. 사회책임이 핵심 경쟁력
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영신조류
① 네델란드 필립스사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가. 네델란드 필립사는 지난해 3월 두 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세계 거래 기 업들을 긴장시킴
나. 보고서의 핵심은 5만여개의 협력업체들에 기업책임경영원칙을 확대하는 것
다. 내년부터 지속가능성 형가, 감사에서 낙제점을 받는 협력 업체를 거래 대상에서 탈락시 킬 계획임
② 세계 여러 기업들의 책임 경영
가. 소니-2001년 주요 납품 업체들에 형광표시관 관련 環境(환경) 규제 공표
나. JVC와 샤프-남 카드뮴 등 유해물질 관련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도록함
2001년 부품 環境(환경)성 정보 제공 의무화, 2003년 고객사 環境(환경)성 정보요구, 2006년 유럽 環境(환경)규제, 2008년 環境(환경) 무역장벽화 등
다.
,경영경제,레포트
21경영학1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P2. 1. 사회책임이 핵심 경쟁력
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영신조류
2) “사회책임지는 경영 장기적 수익에 도움”
P.3 3)주주중시 경영이 한계 ‘기업시민(市民)정신’에 눈을 뜨자
2.사회책임은 세계적인 추세
1)‘더불어 사는 경영’이 기업가치를 높인다. 삼성 SDI-선진 기업들의 이러한 요구에 맞춰 전담팀을 구성 거래업체들의 요구를 수용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아 지난 해 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라는 결과물 제시
라. 현대자동차-정몽구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지속가능경영 goal(목표) 를 명시적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