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경영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5:51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경영전략.hwp
먼저 flight(항공) 노선에 구조조정을 시행해 비수익 노선을 요약하였다. 또한 유가 급등 및 환율 변동에 대비해 각 부문의 30%까지 헤징을 실시하여 재무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산 관리를 실시하였다. 대한flight(항공)은 침체기에 가격이 하락한 고급 flight(항공)기(대당 시가 4000억 원)를 과감하게 계약함으로써 기업 자본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1) 구조조정을 통한 경영의 효율성 증대
장기적인 경제 및 flight(항공) 업계 침체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대한flight(항공)은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하였다.대한항공,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대한항공 경영전략 , 대한항공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경영전략
대한항공 경영전략(strategy)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대한항공 경영전략.hwp( 71 )
대한항공 경영전략(strategy)
대한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1. 위기극복 경영전략(戰略)
효율성 증대는 위한 경영구조 變化(변화)와 공격적 marketing 전략(戰略) 은 대한flight(항공)이 flight(항공)업계 내 장기침체를 타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기업 내부 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 스카이팀의 출범, 프로모션, flight(항공)시장 세분화를 통한 신사업 확장 역시 위기극복에 기여하였다.
(2) 공격적 marketing 전략(戰略) 을 통한 내부 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
- A380 구매
‘위기를 기회로 삼는’ 공격적 marketing 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차세대 명품좌석 및 전 좌석 최첨단 주문형 오디오비디오 시스템, 쾌적한 기내 environment(환경) 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칼라 조명이 가능한 기대 무…(skip)
다. 또한 내부비용 절감을 위해 비정규 인력 감축 및 ‘희망퇴직’이라는 명예퇴직 제도를 권고하였다. flight(항공) 산업은 매매, 서비스 그리고 운영 측면에서 장기적인 차원으로 전략(戰略) 을 세워야 하는 점을 대한flight(항공)은 인지하고 몸소 실천했다 할 수 있다아 향후 A380은 신명품화 전략(戰略) 에 적극적으로 활용됨으로서 그의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다아
- A330 개조
대한flight(항공)은 `A330-200 성능 강화형` flight(항공)기를 비즈니스 및 관광 수요가 많은 멜버른, 난디, 뭄바이, 텔아비브 노선에 집중 투입함으로써 이들 지역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및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아 `A330-200 성능 강화형` flight(항공)기는 226석 규모로 연간 약 65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연료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 친environment(환경) 고효율 flight(항공)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