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a1638 | 163.kr report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a1638

본문 바로가기

a163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0:45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그러나 성장하면서 자기중심적인 언어는 …(skip)


순서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62 )





다.(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자기의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줌으로써 친구 관계를 다정한 관계로 만들어 갈 수 있게 하는 수단이 된다는 것을 깨닫도록 한다. 초등1학년국어읽기넷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21世紀의 현대 사회는 기계문명이 지배하는 지식·정보화 사회로 급속히 변모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예전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던 일들이 이제는 대부분 기계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들 속에서 자신에게 중요하거나 필요한 정보들만을 선택하는 일이 우리의 일상이 되고 있어 개인의 주관적인 감정이나 사상을 표현하는 언어보다는 객관적이고 형식화되어 있는 언어들을 중요시하고 있다
그리하여 오늘날의 사회는 대부분 기계적이고 물질적인 실리만을 추구함으로써 점차 인간미가 메말라 가고 있으며 사회 구성원들 간에 믿음의 기반도 흔들리고 있다 이로 인해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범죄들이 더욱 빈번해지고 비인간화되고 있으며 그 연령대도 차츰 연소화 되고 있어, 이에 대한 장기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다 또한 개인적인 실리추구가 일상화됨에 따라, 상대방의 意見(의견)에 대한 반응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意見(의견)만을 일방적으로 말하고 이야기를 끝내는 경우가 많이 있어 의사소통에서 요구하는 친교적인 표현능력과 반응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 문제가되는점 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언어사용에 있어서 친교적 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표현 및 반응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알맞은 인사말 하기와 상대방에게 간단한 편지쓰기, 초대하는 글쓰기와 같이 일상생활과 밀접히 관련된 활동을 토대로 지도해야 겠다.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1.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2.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3.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4.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5.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초등1학년국어읽기넷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2. 학생관
Piaget의 인지 발달론에 의하면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은 개인적인 발달속도의 차이에 따라 전 조작기에서 구체적 조작기로 넘어오는 과도기적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 시기의 아동이 가지는 하나의 특징은 전 조작기 초기의 특징인 자기중심성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