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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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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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발달 초기에서 복잡한 문장을 빨리 구사할 수 있는가 혹은 늦게 구사하는가의 속도 차이는 후기의 지능 혹…(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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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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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발달 초기에서 복잡한 문장을 빨리 구사할 수 있는가 혹은 늦게 구사하는가의 속도 차이는 후기의 지능 혹은 읽기능력과는 별 상관이 없다. 반면 environment적 요인이란 자녀에게 이야기를 더 많이 해주거나 책을 자주 읽어 주고 자녀로 하여금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 反應(반응)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environment적 요인이란 자녀에게 이야기를 더 많이 해주거나 책을 자주 읽어 주고 자녀로 하여금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 反應(반응)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초기 언어 발달에서의 개인차는, 대부분의 유아들이 5~6세가 되면 능숙하게 언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므로 차이가 없어지게 된다
II. 초기 언어 사용
넬슨(Nelson, 1973)은 만 1세가 된 아기 18명을 1년간 observe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언어 발달 과정에서 개인마다 단어 및 문법 습득의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과 environment적 influence(영향)으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유전적 요인이란, 언어 습득의 생득설이 설득력을 갖는 만큼 개인에 따라서 언어 처리 양식(language processing Patterns)의 효율성에 차이가 있음을 의미한다.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언어 발달 과정에서 개인마다 단어 및 문법 습득의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과 environment적 influence(영향)으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유전적 요인이란, 언어 습득의 생득설이 설득력을 갖는 만큼 개인에 따라서 언어 처리 양식(language processing Patterns)의 효율성에 차이가 있음을 의미한다.